국제커리어센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 통해 청년 취업지원·기업 고용활성화 앞장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0:56:52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제커리어센터’는 2022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을 통해 취업애로청년의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청년 고용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제조업 등 비인기 업종에 채용된 청년도 장려금 지원 대상에 포함되는 신규 유형인 ‘유형 2’가 신설되면서, 단순 채용 지원을 넘어 청년 근속 인센티브까지 함께 제공하는 구조로 확대됐다. 또한, 지원 대상 요건이 완화됨에 따라 2025년 5월부터는 대학 졸업예정자도 지원 대상에 포함되어 더 많은 청년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국제커리어센터는 2025년 상반기에만 유형1 330명, 유형2 270명의 청년을 지원했으며, 하반기에는 추가 예산 배정에 따라 더 많은 기업과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업 운영기관인 국제커리어센터는 2022년과 2024년에 운영기관 평가 A등급을 획득하며, 우수한 사업 운영성과와 청년 고용 활성화 기여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신청 가능한 지역은 광주·전남(광주·나주·담양·곡성·구례·화순·함평·영광·장성)과 서울 강남구 소재 중소기업이며, 사업 신청은 ‘고용24’ 플랫폼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국제커리어센터’를 통해 상담 및 상세한 사업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은 청년의 사회 진입과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라는 두 과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정책으로, 올해도 그 성과가 주목된다.

한편, 취업 전문기관인 ‘국제커리어’는 본 사업 외에도 △광주청년구직활동수당 △미래내일일경험사업 △인재채움뱅크 △내일채움공제 △일자리박람회 △지자체 일자리사업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며 지역과 기업, 청년을 잇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진에어, 단독 노선 ‘이시가키지마·미야코지마’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는 이시가키지마와 미야코지마(시모지시마) 노선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11월 19일부터 내년 3월 28일 사이에 운항하는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에게 운임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예약 단계에서 프로모션 코드

2

웅진씽크빅,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헬로키티 에디션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와 손잡고 심리 에세이 베스트셀러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의 헬로키티 에디션을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2020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헬로키티의 따뜻한 존재감을 입혀 재탄생한 특별판이다

3

남양유업, 남양몰서 온가족 위한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16일까지 자사몰 ‘남양몰’에서 대표 발효유·단백질 음료 등을 최대 74% 할인하는 ‘온 가족 헬스케어 원큐 원정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양몰 멤버십 서비스 ‘S클럽’ 회원 대상으로 하며, 가족들의 건강 식사·간식으로 좋은 발효유, 단백질 음료, 식물성 음료 등 품목으로 구성했다. 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