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파이썬 입문과 금융모델링 실습’ 과정 개설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1 10:54:5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파이썬 입문과 금융 모델링 실습’ 집합 과정 교육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 금융투자협회 CI [사진=금융투자협회]

이 과정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하고 이를 통해 금융 시장을 분석하여 투자 모델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과로 구성됐다.

특현업 퀀트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해 실제 금융 데이터를 이용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수강생은 금융 데이터 분석과 모델링에 대한 실무능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협회 관계자의 설명이다.

교육 기간은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총 10일(40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2일(화·목), 야간교육으로 진행된다.

한편, 수강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상아제약,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상아제약은 지난 1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상아제약은 오랜 제약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해 왔다. 세계 최초 리포좀 공법을 적용한 '프리

2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성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 이하 재단)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영월문화예술회관과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폐광지역 아동·가족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3

SK증권 "롯데관광개발, 저평가 여전…목표가 25,000원 상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증권가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며 투자 매력을 강조하고 나섰다. 제주드림타워 카지노 실적 호조와 외국인 관광객 증가 추세를 근거로 목표주가를 대폭 상향 조정했다. 11일 SK증권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1,000원에서 25,000원으로 19% 상향 조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