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빌딩앤파이터' 첫 번째 시즌 시작!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1-26 11:00:24
  • -
  • +
  • 인쇄
전국 학교 배경으로 펼쳐지는 시즌 1 '언데드 스쿨'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에 첫 번째 시즌 ‘언데드 스쿨’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빌딩앤파이터’는 시즌1을 시작으로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변경 및 신규 콘텐츠 추가를 통해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플레이와 성장을 독려할 계획이다. 

 


먼저 새롭게 오픈 되는 에픽 미션 '21챕터'에서는 차원의 틈새를 배경으로 불사의 존재 '스크림'이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이어지는 시즌 1의 스토리는 봉인된 '스크림'의 부활을 저지하기 위해 전국 학교에 흩어진 '생명의 정수'를 찾아 나서는 스토리로, 각 학교의 상징인 '교화'를 시즌 기념품으로 선보인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코스모스', '라일락' 등 아름다운 교화들을 수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부하들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부하 각성’ 콘텐츠를 추가했다. 부하 캐릭터 40레벨 및 5등급 달성 후 ‘부하 각성 의뢰’에서 얻은 전용 재료를 사용해 진행할 수 있다. 약 75종의 부하 각성 스킬을 통하여 더 강력하고 다채로운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클랜원들과 함께 채굴을 진행하는 ‘클랜 채굴’과 각 부하를 한 번씩 투입해 연승을 이어 나가는 ‘승자 결투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적의 움직임을 차단하고 빠르게 접근하는 마검사 콘셉트의 신규 부하 ‘갈가마귀(에픽)’를 선보였다. 궁극기로 까마귀를 소환하여 주변의 적을 공격하는 그림자 능력자이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먼저, 지역 간 격차 없이 공정한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진’ 위치를 통일시키고, 지역별 최소 빌딩 수를 보장했다. 또, ‘오벨리스크’ 시스템을 추가하여 특정 전직 캐릭터 및 부하의 유효 코어 획득 과정을 개선하며, 랜드마크 소유 인원을 기존 1인에서 3명으로 확대해 랜드마크 공성전 진입장벽을 낮추고 활발한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넥슨은 시즌 1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시즌 1 기념 출석' 이벤트와 '시즌1 페스티벌'을 통해 게임에 접속 및 플레이하면, '시즌 0 에픽 부하 선택 상자(1개)', '다이아(2,500개)', '부하 영입 카드(30개)'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설 연휴를 맞이하여, 2월 15일까지 '설날 윷놀이 이벤트'를 통해 각종 미션을 완수하면 '다이아(2,100개)', '에픽 부하 조각 선택 상자(10개)' 등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대상으로 다이아, 부하 영입 카드 등 풍성한 보상을 선물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빌딩앤파이터’ 시즌 1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오뚜기 옛날잡채’ 냉동제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잡채를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오뚜기 옛날잡채’ 냉동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뚜기 옛날잡채’는 오뚜기 옛날 당면과 참기름을 사용해 풍미를 살렸다. 양파, 당근, 부추, 표고버섯과 국산 돼지고기가 듬뿍 담았다. 재료 손질과 간 맞추기 등 번거로운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와 프라이팬으로 누구나 손쉽게

2

KB캐피탈, KB차차차 추석 맞이 더블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오는 추석 연휴 기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을 맞이하여 준비한 더블 이벤트로 ‘KB 지켜주는 대중교통안심보험(무) 가입 지원 이벤트’와 ‘KB차차차 홈배송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KB차차차 정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KB라이프 ‘KB 지켜주는 대중

3

파라타항공, 잡페어 참가해 구직자들과 소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16일 서울 강서구 코엑스마곡에서 진행된 ‘제 8회 항공산업 잡 페어’에 참가했다. 파라타항공은 전용부스를 설치하고 운항승무원, 객실승무원, 일반직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자들이 항공산업 분야 구직자들을 만나 직무상담을 진행하며 취업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회사 비전, 인재상, 복지제도 등에 대한 많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