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우리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게임콘텐츠 ‘우리 타워 디펜스’를 오픈베타 서비스한다고 14일 밝혔다.
우리 타워 디펜스는 적들에게 공격받는 여러 개 섬을 지키는 게임으로 적의 이동 경로를 따라 다양한 타워를 배치해 적을 방어하고 임무를 수행시 재화를 받아 타워를 더 건설할 수 있다.
![]() |
▲우리은행이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게임콘텐츠 ‘우리 타워 디펜스’를 오픈베타 서비스한다. [사진=우리은행] |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 6월 ‘우리 청소년 메타버스 창작 콘테스트’를 열었는데 대회 우수작들을 이번 게임을 제작하는 데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당시 최우수 수상작에서는 ‘2050 스마트 에코도시’를 중심에 놓고 우리 시티와 바이오 팜 등 섬 6곳에 진지를 구축하는 방식이었다.
특히 우리 타워 디펜스는 청소년들이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경제지식을 학습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주요 내용은 ▲경제퀴즈를 맞추면 재화를 받는 ‘OX퀴즈’ ▲재화획득을 위한 ‘퀘스트(수행임무)’ 달성 ▲예금과 투자를 배울 수 있는 ‘탐험’ 공간 등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경제·사회·환경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내년 1월말까지 베타 서비스를 제공한 뒤 2월부터는 정식 서비스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