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개인 고객 멤버십 제도인 'KB스타클럽' 13년만에 대개편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0 11:01:23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10일 더 많은 고객들이 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그룹의 개인 고객 멤버십 제도인 'KB스타클럽'을 13년만에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 KB금융이 그룹 개인 고객 멤버십 제도 KB스타클럽을 개편했다. [사진=KB금융그룹]

 

KB스타클럽 제도는 KB금융 주요 계열사들과 고객(개인 및 개인사업자)들이 거래한 실적을 합산해 산출된 등급에 따라 맞춤형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KB금융그룹의 개인 고객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개편된 KB스타클럽의 주요 내용은 우선 고객 등급을 세분화하고 각 등급의 명칭을 변경했고 KB금융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 많은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KB스타클럽 실적 산정 대상 계열사를 확대했다.

 

또한 KB금융과의 거래가 많지 않거나 KB금융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도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등급이 상향되는 ‘등급 UP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고객들이 쉽게 KB스타클럽 등급과 우대 혜택 현황, 이용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그룹 웹 페이지도 신설했다.

 

먼저 고객 등급은 기존 4단계(MVP-로얄-골드-프리미엄)에서 5단계(VVIP-VIP-그랜드-베스트-패밀리)로 세분화하고 명칭도 변경했다.

 

KB스타클럽 실적을 산정하는 대상 계열사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등 기존 5개 계열사에서 KB캐피탈, KB저축은행을 포함한 7개 계열사로 확대했다. 이렇게 되면 KB금융그룹과의 거래가 많은 고객들은 높은 등급을 받을 수 있어 더 많은 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고 등급인 ‘VVIP’와 차상위 등급인 ‘VIP’고객에게는 상품 신규 가입과 보험료 및 KB Pay 결제 등이 가능한 ‘KB스타클럽포인트리’를 연간 기준 최대 15만 포인트(1포인트=1원)와 4만 포인트씩 제공한다. ‘KB스타클럽포인트리’는 ‘선물하기’도 가능하며, ‘KB Wallet’ 포인트로도 교환이 가능해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다.

 

KB금융과의 거래가 많지 않거나 KB금융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이라도 세대별(MZ세대, 시니어)·거래별(잠재 우수 고객, 장기 거래, KB와 더 거래하기, 스타프렌즈 모으기)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상향된 등급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등급UP 프로그램’도 신설했다. 

 

예를 들어 현재 ‘패밀리’ 등급인 MZ세대 고객은 ‘등급UP룰렛’을 통해 계열사별 미션을 달성하게 되면 ‘룰렛응모권’을 받아 그랜드 또는 베스트 등급으로 상향될 수 있으며, 잠재 우수 고객은 ‘등급UP찬스’ 신청을 통해 신청 익월부터 3개월간 VIP 등급으로 상향될 수 있다.

 

또한 모든 고객들이 KB스타클럽 등급과 우대 혜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그룹 통합 웹 페이지인 ‘KB스타클럽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새롭게 개편된 KB스타클럽의 자세한 내용은 KB금융의 각 계열사 주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민아 기자
오민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영수 박사 신간 ‘AI 괴짜 삼국지’, AI 기술 패권 시대 한국의 생존전략 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인공지능(AI)이 안보와 산업, 도시와 교육에 이르기까지 국가 운영의 새로운 OS(운영체제)로 자리잡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미래 전략을 묻는 책이 출간됐다. 삼성전자에서 30여 년간 글로벌 현장을 누빈 AI 전문가 김영수 박사가 펴낸 신간 ‘AI 괴짜 삼국지 - 팔란티어·안두릴·xAI의 야망과 한국의 선택’은 미국 AI 생태계를 이끄

2

성수 픽베이크, 현대백화점 입점 기념 스페셜 타르트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에그타르트 브랜드 픽베이크(PickBake)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입점을 기념해 ‘딸기쇼콜라 에그타르트’를 단독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현대백화점에서만 한정 판매되는 스페셜 메뉴다. 픽베이크는 성수동 1호점에서 하루 5000개 이상 판매되며 SNS에서 700만 뷰 이상 자연

3

우리銀, 협업 컨텐츠 3500만뷰 흥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운 쿠팡플레이의 인기 웹드라마 ‘직장인들’과 협업해 제작한 에피소드가 SNS 채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지난 9월 13일 공개된 ‘직장인들’ 시리즈의 한 에피소드로, 직장인의 업무 상황 속에 우리은행 브랜드를 위트 있게 녹여내 주목을 받았다. 이 영상은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