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교육센터, 가산디지털단지로 이전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1:07:41
  • -
  • +
  • 인쇄
교육 인프라 확충 및 디지털 신기술 기반 실무교육 거점 구축
▲사진=NCIA 교육센터 제공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교육센터(이하, NCIA 교육센터)는 디지털 융합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재 양성과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 환경 강화를 위해 기존 서울 양재동에서 가산디지털단지로 교육센터를 이전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조성된 NCIA 교육센터는 쾌적한 학습 환경과 최신 교육 장비를 갖춘 디지털 전문교육 전용 공간으로, 교육 인프라를 대폭 강화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디지털콘텐츠 등 신기술 중심의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이전을 계기로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재직자를 위한 무료 실무기술 교육 과정을 더욱 강화한다.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정부전략) 사업을 통해 매년 700명 이상의 재직자에게 실무 중심 단기 교육을 제공해 온 NCIA 교육센터는 올해도 주요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디지털콘텐츠 △클라우드 분야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NCIA 교육센터는 실습 중심의 프로젝트 기반 커리큘럼과 최신 장비를 갖춘 학습 환경을 통해 교육 수료생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으며, 수강생에게는 교육비 및 중식 전액 무료 제공, 협회 인증 수료증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협회는 이번 교육센터 이전을 계기로, 기업 맞춤형 ‘방문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협약 기업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산업 현장의 수요에 직접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현장 중심의 기술 전수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NCIA 이정희 부회장은 “이번 교육센터 이전은 단순한 공간 확장을 넘어, 산업과 교육의 연결을 강화하고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어 새로운 전환점”이라며, “중소·중견기업과 함께 디지털 전환 시대를 선도할 교육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