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엔터프라이즈, ‘Xp전자결재’에 서울시 ‘S-APT’ 연동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11:10:1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자사 전자결재 서비스 ‘Xp전자결재’에 ‘S-APT’ 연동 기능을 새롭게 도입, 정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S-APT 연동 기능은 Xp전자결재에서 결재 완료된 문서를 서울시 문서 공개 시스템 S-APT와 연동해 입주자에게 직접 공개하는 서비스다. 

 

▲ 이지스엔터프라이즈, ‘Xp전자결재’에 서울시 ‘S-APT’ 연동

S-APT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공동주택 문서 공개 시스템으로, 관리사무소가 입주자에게 문서를 공개하는 데 활용된다. 기존에는 관리소 직원이 S-APT에 별도로 로그인해 문서를 수동으로 등록해야 했지만, 이번 연동 기능 도입으로 Xp전자결재 내에서 연동만 설정하면 S-APT를 통해 문서를 자동으로 공개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관리소 직원은 더 이상 여러 서비스를 오가며 중복 업무를 수행할 필요 없이, Xp전자결재 하나로 문서 결재부터 공개까지 일괄 처리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Xp전자결재는 XpERP 사용 단지에 무료로 제공되는 전자결재 서비스로, 별도 비용 없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공동주택 ERP 솔루션인 ‘XpERP’와 유기적으로 연동돼, 기존 XpERP 사용자는 별도 설정 없이 전자결재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S-APT 연동 기능은 서울시 공동주택 관리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한층 앞당길 것.”이라며, “Xp전자결재 하나만으로 결재부터 입주자 문서 공개까지 아우르는 실질적인 통합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 상호관세 ‘무효’ 판결에 중기부 긴급 가동 나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1차관은 지난 21일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무효 판결과 관련해 "미국 내 후속 동향을 모니터링하면서 유관 협회·단체 등과 함께 중소기업계 영향을 면밀히 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 차관은 "국익에 부합하는 방향에서 수출 중소기업의 이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관계 부처와

2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판결…한국 경제 ‘안도 속 첩첩산중’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해 온 무차별적 상호관세 부과 정책이 미 연방대법원에서 위법 판결을 받으면서 한국 경제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율을 25%까지 끌어올리려던 트럼프 행정부의 압박은 법적 근거를 잃었으나, 미국 측이 즉각 대체 카드를 꺼내 들면서 우리 수출 전선

3

'유통 대모' 신격호 장녀 신영자 의장 향년 85세 별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그룹 창업주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전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별세했다. 향년 85세. 재계에 따르면 신 전 의장은 이날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한 것으로 전해졌다. 빈소는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신 의장은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자의 장녀로, 1942년 10월 16일 경남 울산에서 태어났다. 어머니 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