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13년째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진행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26 11:16:00
  • -
  • +
  • 인쇄
2011년부터 15만2000가구에 96억원상당 식료품 등 전달해와
전통시장에서 식료품 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전통시장에서 식료품을 구매해 소외 이웃에게 전달하는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2011년부터 시작해 13년째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 25일부터 13개 KB국민은행 지역그룹이 비영리단체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전국 전통시장에서 20억원상당의 쌀·고기·과일 등을 사서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에서 열린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가 열렸다. (왼쪽부터)이재근 KB국민은행장과 김진철 망원시장 상인회장, 유원식 희망친구 기아대책 회장이 행사 직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특히 KB국민은행에서 13년간 추석 명절에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물품은 96억원에 달하며 수혜를 입은 소외 이웃은 15만2000여가구로 파악된다.

이재근 은행장은 이날 직원들과 함께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을 찾아 추석 선물을 직접 구입하며 소외 이웃과 따스한 마음을 나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계와 정부의 내수활성화 대책인 ‘민생활력 +5℃’ 캠페인에 동참해 체육행사비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대체해 임직원들에게 지급했다. KB국민은행 직원 1만5500여명이 전통시장에서 31억원을 장을 보며 쓰게 돼 지역상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어려운 이웃도 외롭지 않은 명절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