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트래블월렛과 지불결제 플랫폼 사업 추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8-17 11:17:02
  • -
  • +
  • 인쇄
‘PaaS B2B 플랫폼’협약 맺고 기업대상 페이먼트 서비스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신한카드는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 ‘트래블월렛’과 함께 기업대상 지불결제 서비스 플랫폼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신한카드와 트래블월렛 양사는 지불결제 인프라와 솔루션을 활용한 ‘PaaS(Payment as a Service) B2B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PaaS는 결제와 정산 등 페이먼트 솔루션이 필요한 고객사에게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유태현 신한카드 플랫 Biz 그룹장(왼쪽)과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오른쪽)가 ‘PaaS(Payment as a Service) B2B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와 유태현 신한카드 플랫폼Biz 그룹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각자 보유한 지불결제 인프라와 솔루션을 기반으로 자체 페이먼트 상품 등 고객사에서 원하는 솔루션을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트래블월렛은 저렴한 환전·결제 수수료를 적용해 해외여행 ‘필수템’으로 통하는 외화 충전식 선불카드 ‘트래블페이’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설립된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이다.

특히 트래블월렛은 이번 신한카드와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 영역을 B2C에서 B2B로 확장해 클라우드 기반 금융 특화 솔루션 구축이라는 회사 비전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트래블월렛과 협력사업을 확대하겠다”며 “고객을 위한 혁신적 지불결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이번 사업을 출발점으로 신한금융그룹의 전략 방향인 ‘고객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인비저블 금융(Invisible Finance)’ 실행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