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연금 VIP 고객 전용 ‘연금 더 드림 라운지’ 오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31 11:18:17
  • -
  • +
  • 인쇄
건강한 노후설계 위한 차별화된 종합 연금운용 솔루션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상담 채널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1억원 이상 IRP·DC 연금자산을 보유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상품 운용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연금관리 컨설팅을 통한 은퇴설계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종합 연금운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상담센터다.
 

▲하나은행이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상담 채널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 을지로 영업1부PB센터지점에서 열린 개소식에서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왼쪽 3번째)이 임직원들과 함께 축하 테이프를 커팅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12일 전면 시행된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가입·상품 운용방법을 포함한 연금관리 노하우를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세무·부동산·상속·증여·신탁 등 자산관리 분야별 최고 수준의 전문가와 연계한 하나은행의 특화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도 받는다.

우선 하나은행은 서울지역 Club1PB센터지점과 영업1부PB센터지점, 부산 International PB센터, 대구중앙지점, 광주금융센터지점 등 전국 5개 영업점에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운영한다. 하나은행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확대·강화될 예정이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이번 오픈한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통해 연금자산의 적립은 물론 연금 인출 전략에 대한 맞춤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조 본부장은 또 “하나은행을 믿고 맡겨준 연금 고객들의 건강한 노후 설계를 위해 앞으로도 차원 높은 연금 자산관리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를 필두로 연금손님관리센터를 통한 유선상담과 AI연금투자 솔루션 등 비대면 채널로 쉽고 편리한 연금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은행권에서 처음 ‘찾아가는 IRP·DC 컨설턴트 서비스’를 도입해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2분기 시중은행 IRP·DC 퇴직연금 수익률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원구몬, ‘스마트구몬 마이러닝’ 론칭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구몬은 방문 및 화상 학습관리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셀프학습 서비스 ‘스마트구몬 마이러닝’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교원구몬은 학원 수업과 병행하며 학습지를 통해 자기주도학습 완성이 필요한 중고생 또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자기계발을 희망하지만 방문 및 화상 학습관리 일정을 맞추기 어려운 성인회원 등이 간

2

KT, 국제전화 구독형 서비스 '001글로벌프리'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전 세계 어디든 국제전화를 월 120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초당 3.3원의 할인 요금으로 통화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001글로벌프리’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001글로벌프리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동전화 가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KT 고객은 유선전화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월정액은 7700원으로, 전

3

유니클로, ‘모두를 위한 평화, 지구를 위한 우주’ 행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유니클로가 지난달 30일 국립어린이과학관에서 ‘클럽포더퓨처(Club for the Future)’와 협업한 ‘PEACE FOR ALL(모두를 위한 평화)’ 자선 티셔츠 출시를 기념해 ‘모두를 위한 평화, 지구를 위한 우주’ 행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PEACE FOR ALL 프로젝트는 ‘세계 평화를 위한 노력’이라는 취지에 공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