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라인프렌즈 협업 막걸리 일본‧대만 수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1-20 11:21:4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순당은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 8종을 개발하고 일본에 수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일본에 수출하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는 국순당이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의 해외시장 개척 및 활성화를 위해 해외에서 인기 있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담은 제품이다.
 

▲ 일본 수출용 라인프렌즈 캐릭터 협업 국순당 막걸리 [이미지=국순당]

 

양사는 지난 9월 상호 협력하기로 계약을 체결하고 디자인 개발에 나섰다. 지난달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일본 및 대만에 수출이 성사되며 해외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일본에 수출되는 막걸리는 현지 대형마트 등에서 내달 중순부터 판매된다. 대만 수출용 막걸리도 같은 달 선적할 예정이다.

일본에 수출하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는 국순당 쌀막걸리와 국순당 쌀바나나, 국순당 쌀복숭아, 국순당 쌀청포도 등 4개 브랜드다. 각각 패트와 캔이 출시돼 총 8개 품목이다. 제품마다 제품의 특징에 어울리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디자인했다.

국순당 쌀막걸리 패트병에는 '브라운'과 '코니', 샐리' 등이 디자인됐다. 캔 제품에는 '레니니', '샐리니', '브니니', '코니니' 등 캐릭터를 그려 넣었다.

국순당 쌀바나나 패트병에는 샐리를, 캔에는 샐리니와 드니니를 디자인했다. 국순당 쌀복숭아는 패트병에는 코니를, 캔은 코니니와 함께했다. 국순당 쌀청포도 페트병에는 '레너드'를, 캔에는 레니니와 샐리니를 새겼다.

이외에도 모든 제품에는 국순당 제품명을 한글로 디자인하고 'I'm Makgeolli'를 라벨에 기재해 한국 막걸리임을 알 수 있게 했다.

국순당은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를 통해 일본과 대만 시장에서 새로운 소비자 유입을 확대해 막걸리의 해외시장 확장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