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알아서투자해주는EMP목표전환형 펀드 제5호' 출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1:28:32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삼성알아서투자해주는EMP 목표전환형 펀드 제5호'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지난 1~3호 펀드 모두 목표 수익률을 조기 달성, 4호 펀드가 대규모 자금을 모집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확인한 데 이은 후속 펀드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올해 들어 목표전환형 펀드 유형에서만 9000억원이 넘는 자금을 모집하며 업계 최대 모집 규모를 달성했다.

 

특히 삼성알아서투자해주는EMP 목표전환형 펀드 시리즈는 채권, 주식 ETF를 활용한 삼성자산운용의 대표 상품이다. 지난해 6월 1호가 처음 설정된 이후 시리즈로 이어졌고, 올해 7월 출시된 4호는 3180억원의 자금이 몰려 당시 목표전환형 유형 내 최대 설정액 규모를 기록했다.

 

이번 출시되는 제5호는 4호와 동일한 전략을 유지하며 안정성과 수익성의 균형을 추구한다. 채권 50% 이상, 주식 50% 이하로 편입하되 시장 상황에 따라 비중을 조절한다. 목표 수익률인 7%에 도달하면 단기 채권 관련 자산 및 유동성 자산으로 전환해 수익을 보존하며, 중도 환매 시 별도의 환매 수수료는 없다.

 

채권에서는 삼성자산운용 투자리서치센터의 금리 예측 모델을 기반으로 단·중·장기 채권 ETF의 비중을 조절하며 안정적으로 수익을 추구한다. 주식에서는 정부 경제정책의 수혜가 기대되는 12개의 섹터·테마 ETF에 투자하며, 시장흐름에 따라 비중을 조절해 초과 수익을 극대화한다.

 

이정택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불확실성이 큰 시장에서 시황에 따라 자산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상품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며 "앞선 시리즈가 조기에 목표를 달성한 만큼 이번 5호도 조기 목표달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알아서투자해주는EMP목표전환형 제5호는 국민은행(1일), 하나은행·부산은행(13일), 경남은행(16일), 삼성증권·키움증권(20일)에서 순차적으로 모집 개시되며, 최종 모집된 금액은 31일에 설정된다. 국민은행의 경우 추석 기간에도 스마트 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가맹점주 등골 빼먹은 메가커피"…공정위, 외식업계 최대 과징금 '철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주병기)가 메가MGC커피 가맹본부 ㈜앤하우스의 불공정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총 22억9200만 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외식업종 가맹사업법 위반 사건 중 역대 최대 규모 과징금이다.공정위 조사 결과, 앤하우스는 모바일상품권 수수료 전액을 가맹점주에게 일방적으로 전가하고 제빙기·

2

김영수 박사 신간 ‘AI 괴짜 삼국지’, AI 기술 패권 시대 한국의 생존전략 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인공지능(AI)이 안보와 산업, 도시와 교육에 이르기까지 국가 운영의 새로운 OS(운영체제)로 자리잡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미래 전략을 묻는 책이 출간됐다. 삼성전자에서 30여 년간 글로벌 현장을 누빈 AI 전문가 김영수 박사가 펴낸 신간 ‘AI 괴짜 삼국지 - 팔란티어·안두릴·xAI의 야망과 한국의 선택’은 미국 AI 생태계를 이끄

3

성수 픽베이크, 현대백화점 입점 기념 스페셜 타르트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에그타르트 브랜드 픽베이크(PickBake)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입점을 기념해 ‘딸기쇼콜라 에그타르트’를 단독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현대백화점에서만 한정 판매되는 스페셜 메뉴다. 픽베이크는 성수동 1호점에서 하루 5000개 이상 판매되며 SNS에서 700만 뷰 이상 자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