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3 DX서비스어워드’ 월드 그랑프리 영예 안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09 11:30:58
  • -
  • +
  • 인쇄
신속한 디지털 전환…비금융·금융서비스로 특화 고객경험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한국서비스경영학회 공동 주최 ‘2023 DX서비스어워드’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DX서비스어워드는 서비스와 경영 전반에 ICT를 접목하고 신속한 디지털 전환으로 우수한 서비스 품질과 성과를 구현해 고객가치를 높인 우수 기업을 포상하는 제도다.
 

▲지난 8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DX서비스어워드’ 시상식을 마친 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오른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디지털신사업본부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비금융과 금융 서비스를 연계한 ‘KB국민인증서 기반 통합인증서비스’를 비롯해 ‘국민지갑’, ‘KB부동산’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선 KB국민인증서는 가입자 1380만명을 돌파하며 금융권 대표 인증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공공·민간기관은 물론 마이데이터 사업자·KB금융그룹 계열사 등 모두 450여개 기관에서 KB국민인증서 간편인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제휴처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특히 KB국민은행은 금융권 첫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서 KB금융그룹 계열사와 국세청·국민연금공단을 포함한 공공기관 모바일 안내문을 전자문서로 제공하고 있다. 발송기관 역시 지속적으로 확장돼 고객들의 편의가 향상되고 있다는 것이 은행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디지털지갑인 ‘국민지갑’ 가입자는 460만명을 훌쩍 넘어섰는데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를 비롯해 기차예매나 전자증명서 발급 등으로 꾸준히 업무·서비스 범위를 넓히고 있다. ‘KB부동산’의 경우 등록된 매물이 250만여건에 달하고 누적 이용자는 310만명을 돌파했다.

KB부동산 이용자는 본인이 거주하는 집이나 살고 싶은 집을 ‘내집내집’에 등록하면 해당 주택의 시세와 실거래가, 단지정보를 비롯한 맞춤형 관련 정보를 KB국민은행으로부터 제공받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국민의 평생금융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꽃게냥 간장·양념게장, 3주 만에 완판…2차 판매로 본격 시장 확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수산물 브랜드 ‘꽃게냥’이 선보인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을 전량 소진하며 시장에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 속에 1차 판매분이 조기 완판되면서, 꽃게냥은 추가 생산을 통해 재입고를 진행하고 2차 판매에 돌입하는 등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꽃게냥은 브랜드 론칭

2

쿠쿠,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네이처’ 앞세워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쿠가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을 확대하며 홈 뷰티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최근 ‘홈 뷰티’와 ‘셀프 케어’ 트렌드 확산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출근 전 단시간 스타일링 수요와 피부과 대체 수요가 늘면서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쿠쿠는 2021년 LED 마스크 출시를 시작으로 헤어

3

차분해서 더 강한 '강심장' 진겸 기수, 통산 300승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1경주에서 진겸 기수가 통산 300승을 달성했다. 대기록을 앞둔 부담 속에서도 차분한 경기 운영과 흔들림 없는 평정심으로 기량을 입증했다. 19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13일 진겸 기수가 기승한 ‘더포인트’는 출발과 동시에 선두권으로 나서며 경주 초반부터 기대를 모았다. 4코너까지 ‘라이트닝포스’와 치열한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