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피플네트웍스 김용기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1-28 11:33:3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김용기 롯데피플네트웍스 대표가 ESG경영 실천을 위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행사는 환경 보호를 위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로 지난 2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 롯데피플네트웍스 김용기 대표 [이미지=롯데웰푸드]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이보다 앞서 지난 2021년 7월 전 직원의 ESG 인식 제고 및 생활화를 위해 '일회용품 Zero' 캠페인을 시행한 바 있다.

이는 업무 동안 사용되는 종이컵이나 플라스틱 컵, 물티슈 등의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텀블러를 배포해 회사와 직원이 함께 환경 보호를 지속해서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뿐만 아니라 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음료에 판촉 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피플네트웍스는 현업과 연계해 마트‧슈퍼에서 버려지기 쉬운 판촉물과 진열 집기 등을 재활용하는 ‘판촉물 Re-Life 활동’도 지난 2021년 5월부터 활발히 시행하고 있다.

김용기 롯데피플네트웍스 대표는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전 직원들과 함께 일상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시행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2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3

풀무원푸드앤컬처, 추석 연휴 맞아 부산엑스더스카이 신규 미디어 체험존·포토존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신규 미디어 체험존과 포토존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부산시 해운대 엘시티 100층에 위치한 부산엑스더스카이는 해운대 해변과 광안대교, 이기대, 동백섬 등 부산의 대표 명소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고층 전망대다. 새롭게 선보이는 ‘위시클라우드’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