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11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1-11 11:37:3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보람상조가 11년 연속 대한민국의 퍼스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보람상조는 지난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상조 서비스 부문 11년 연속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보람상조]

 

이번 퍼스트브랜드대상은 총 19만 명의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의미를 더했다. 보람상조는 상조업계 상위 5개 사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다.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브랜드대상 중 가장 권위 있는 어워즈로 꼽힌다.

올해도 보람상조뿐만 아니라 LG그램, 롯데렌터카, 아이나비, CJ비비고 등 국내 산업군에서 내로라하는 유명 브랜드가 각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더불어 임영웅, 임지연, 김아영 등 국내 최정상급 방송인들도 수상의 영예를 안아 관심도를 높였다.

눈에 띄는 부분은 보람상조를 '가장 만족도 높은 브랜드'로 선택한 소비자 가운데 무려 73%가 2030 젊은 세대라는 점이다.

상조업계의 주 고객층인 5060 세대뿐 아니라 MZ세대도 보람상조의 브랜드 가치를 가장 높게 평가한다는 것을 방증하는 지표로 볼 수 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보람상조는 지난해 시장조사 전문기관 마크로밀엠브레인이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에서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상조 브랜드'에 압도적인 1위(69%)로 꼽힌 바 있다.

또 지난해 9월 진행된 '2023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도 과반에 가까운 몰표를 얻어 '가장 선호하는 상조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상조는 장례뿐 아니라 웨딩‧여행‧리빙‧어학 등 고객의 다양한 일상을 구현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라며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과 더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면서 상부상조의 기업 철학을 전파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물산,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 등극…현대건설 제치고 선두 탈환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물산이 선정됐다고 30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

2

웨이브, 추석 맞아 역대급 10월 라인업! 조용필 콘서트→2025 아육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가 10월 ‘먼슬리 웨이브’ 영상을 통해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했다. 추석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이 출격하는 것은 물론, 드라마-예능-해외 시리즈까지 역대급 풍성한 콘텐츠가 대기 중이다. ■ 조용필 KBS 추석 특집 콘서트 출격… 웨이브서 첫 공개 명절마다 만날 수 있는 KBS 특집 콘서트의 올해 주

3

'야구여왕', 여자 야구단 멤버로 박하얀·김보름·아야카 전격 영입!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핸드볼-스피드스케이트-소프트볼을 평정한 ‘스타 선수’ 출신 박하얀-김보름-아야카가 오는 11월 첫 방송하는 채널A ‘야구여왕’에 전격 합류한다. 채널A의 신규 예능 ‘야구여왕’은 각기 다른 스포츠 종목의 ‘레전드 여성 선출’들이 ‘야구’라는 낯선 무대에 도전장을 내미는 스포츠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채널A의 프랜차이즈 예능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