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신규확진자 7314명 "나흘연속 7천명대"...위중증 1016명 "최다"·사망 53명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8 12:11:30
  • -
  • +
  • 인쇄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나흘 연속 7천명대를 기록하고 위중증 환자 수는 역대 처음으로 1천명을 넘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18일 0시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7314명 늘어 누적 확진자 수가 55만8864명이라고 밝혔다. 이중 해외유입 누적 확진자 수는 1만6266명이다.
 

▲ 18일 0시 기준 코로나19 지역별 확진자 현황. [중앙방역대책본부 제공]

신규 확진자 수는 전날(7434명)보다 120명 적지만 지난 15일 이후 나흘째 7천명대를 기록했다. 1주일 전인 11일 기준 0시 기준(금요일 확진자) 발표 확진자 수 6976명보다는 338명이 많다. 금요일 기준으로 첫 7천명대 확진자다.

전날 전체 신규 확진자 중 국내감염(지역발생)은 7284명이고 해외유입은 30명이다. 해외유입은 전날보다 5명이 적다.

▲ 지난 16일 오전 코로나19 치료 전담 병원인 서울 중랑구 서울의료원에서 의료진이 확진자를 이송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내감염 확진자 7284명 중 74.4%인 5420명은 수도권에서 나왔고, 25.6%인 1864명은 비수도권에서 확진됐다.

수도권 지역발생자는 서울 2788명, 경기 2033명, 인천 599명이다.

▲ 18일 0시 기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현황. [중앙방역대책본부 제공]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는 15명이 추가돼 누적 166명이 됐다. 해외유입 3명(미국2, 그리스1)에 국내감염 12명이다.

비수도권 지역발생자는 부산이 362명으로 가장 많고, 이어 충남 238명, 대구 214명, 경남 210명, 경북 139명, 충북 127명, 강원 126명, 대전 120명, 전북 110명, 광주 55명, 울산 46명, 전남 44명, 세종 43명, 제주 30명 순이었다.

▲ 18일 0시 기준 코로나19 위중증 환자 및 사망자 관리 현황. [중앙방역대책본부 제공]
▲ 18일 0시 기준 코로나19 위증증 현황 추이. [중앙방역대책본부 제공]

이날 수치에서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위중증 환자 수다. 1016명으로 전날보다 45명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1월 20일 국내에서 첫 환자가 발생한 이후 역대 최초로 1천명 선을 넘었다.

1016명의 중증 환자 중 60세 이상 고령층은 872명으로 85.8%를 차지했고, 50대와 40대가 각 71명과 38명, 30대가 26명이었다. 20대와 10대도 각각 7명과 2명이다.  

직전 최다인 지난 16일의 989명을 27명이나 경신했다. 위중증 환자는 700명 대에서 지난 8일 처음 800명대로 올라선 뒤 지난 14일부터 나흘연속 900명대를 보이다가 마침내 이날 1천명대로 올라섰다.

▲ 18일 0시 기준 코로나19 성별 및 연령별 사망 현황. [중앙방역대책본부 제공]

전날 코로나19로 목숨을 잃은 환자도 53명에 이른다. 이로써 국내 코로나19 누적 사망자 수는 4644명으로 늘었다. 평균 치명률은 0.83%를 기록했다.

사망자는 60세 이상 고령층에서 대부분(49명)이 나왔다. 60대 미만 사망자는 50대 2명, 30대 2명이었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