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YOUNG PB’ 2기 선발…뉴리치시장 공략 본격화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22 12:33:11
  • -
  • +
  • 인쇄
젊은 자산가 고객들에게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 등 제공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신한은행은 성공한 젊은 자산가인 ‘뉴리치’ 고객들에게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YOUNG PB’ 2기 3명을 선발했다고 22일 밝혔다.


뉴리치는 단순히 젊은 고액자산가가 아니라 스타트업을 경영하거나 자본시장에 참여해 상당한 부를 축적한 젊은 자산가를 뜻한다. 신한은행은 최근 성장하고 있는 뉴리치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문가 조직으로 YOUNG PB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1일 신한은행 태평로 본점에서 열린 신한은행 ‘YOUNG PB’ 2기 임명식을 마친 뒤 문진규 신한은행 WM사업본부장(맨 오른쪽)과 류정희 PWM영업본부장(맨 왼쪽)이 ‘YOUNG PB’ 2기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YOUNG PB는 신한은행에서 뉴리치 고객들의 관점과 트렌드를 공유하며 다양한 개인별 성향에 맞춰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들과 동반 성장하기 위한 전문가 그룹이다.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해 YOUNG PB 1기를 출범시켰고 올해도 자산관리 전문가로 성장하기 원하는 1990년대생 대리급 직원을 포함해 모두 3명의 2기 YOUNG PB를 선발했다.

선발된 이들은 PIB센터를 포함해 PWM센터에 배치돼 뉴리치 고객들을 전담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들은 또 실무에 투입되기 전 사내에서 체계적인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을 밟게 되는데 무엇보다 종합자산관리 분야에서 집중 트레이닝을 받고 특화된 전문가로 양성된다.

신한은행 PWM부문 관계자는 “뉴리치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YOUNG PB’를 확대·강화할 것”이라며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맞춰 고객들의 특성과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꾸준하게 노력해 신뢰 관계를 쌓아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