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흰 지팡이의 날'에 점자 패키지 빼빼로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0-24 12:40:4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점자 표기를 적용한 '빼빼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올해로 44회를 맞은 '흰 지팡이의 날'을 기념해 제작한 한정판 점자 표기 아몬드 빼빼로 4000개를 지난 21일 서울시각장애인연합회가 주최한 흰 지팡이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연합회에 후원했다.
 

▲ 점자 적용한 아몬드 빼빼로 [이미지=롯데웰푸드]

 

흰 지팡이의 날은 1980년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사회적인 관심과 배려를 끌어내기 위해 매년 10월 15일로 지정한 날이다.

이번 롯데웰푸드가 후원한 제품은 전면 상단에 '빼빼로 아몬드'가, 하단에는 '빼빼로로 마음을 나누세요'가 각각 점자로 적혀있다. 측면에도 '빼빼로 아몬드'가 점자로 새겨졌다.

점자 빼빼로는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기도 했다. 제품의 로고 등 다른 요소를 최소화하고 점자의 위치를 효율적으로 배치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롯데웰푸드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천재교육, ‘디북패스 월 구독’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천재교육은 초·중·고 문제집과 강좌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문제집 구독 서비스 ‘디북패스 월 구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디북패스 월 구독'은 천재교육의 '디북 올인원 문제집 앱'을 통해 제공되는 구독형 상품이다. 문제집 구매 없이 구독만으로 초·중·고 전 학년 문제집 600권 이상

2

넥센타이어, 지역 상생 철학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가 2025년 한 해 동안 ‘지역 사회와 공존 및 공생 가치 추구’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외 사업장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단순 기부나 단발성 활동을 넘어,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한다는 관점에서 장기적 상생 파트너십 구축에 초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 부산·경남 지역사회와 상생 강

3

G마켓, 22일 단 하루 '오뚜기' 제품에 연중 최대 혜택 '올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G마켓이 원데이 브랜드 프로모션 ‘올인’ 오뚜기 편을 열고, 하루 동안 다양한 단독 혜택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오뚜기 인기 제품 1900원 릴레이 선착순 판매, 신제품 단독선런칭, 사은품 증정 등이 대표적이다. 22일 G마켓에 따르면 먼저, 오뚜기 인기 제품을 1,900원에 무료배송 판매한다. 10시부터 22시까지 시간대 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