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한국정보통신-이지샵 함께 소상공인과 상생 추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22 12:45:25
  • -
  • +
  • 인쇄
업무협약 맺고 혁신적 금융 인프라 구축·서비스 제공할 것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한국정보통신·이지샵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프라인 소상공인과 상생을 위한 혁신적 금융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임명수 한국정보통신 대표이사와 강의중 이지샵 대표이사,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2일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혁신적 금융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식을 마친 뒤 임명수 한국정보통신 대표이사(왼쪽 3번째), 강의중 이지샵 대표이사(왼쪽 1번째),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왼쪽 2번째)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따라서 3사는 ▲오프라인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혁신적 금융 인프라 구축 ▲오프라인 점포와 금융 인프라 연계를 통한 O4O(Online for Offline) 모델 구현 ▲결제 및 빅데이터 협업을 통한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분야로 상호 협력한다.

우선 협약을 체결한 3사는 오프라인 소상공인은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서비스형 선(先)정산 모델 개발에 나선다. 기존 대부분 선정산 상품은 대형 온라인 플랫폼 입점하거나 비싼 수수료를 지불해야 이용할 수 있었다.

이 때문에 소규모 오프라인 소상공인은 선정산 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웠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3사는 신용등급·매출액과 관계없이 오프라인 소상공인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주말·휴일 상관없이 고객의 결제 다음날 대금을 입금해주는 혁신적 선정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고객 결제시 대금이 즉시 입금되는 QR 간편결제 시스템, 지역밀착형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등 오프라인 소상공인 사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소상공인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금융 서비스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미래 육성사업 2030년 매출 비중 25% 이상 목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미래 육성사업의 매출 비중을 2030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최근 사업장 현장경영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미래 육성사업이 빠른 속도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미래 신사업 비중을 2030년 전체 회사 매출의 25% 이상으로 키우는 것을

2

SKT,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1330억원 규모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133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등 ICT 패밀리와 함께 매년 설·추석 명절 전 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해왔다. 올 추석에도 전국 1430여개 협력사와 250여개 유통망에 약 1330억원을 연휴 시작 전에

3

한화손해보험, 새 브랜드 모델에 배우 고윤정 발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새 브랜드 전속모델로 배우 고윤정을 선정하고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새 전속 모델로 발탁된 배우 고윤정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무빙’, ‘환혼: 빛과 그림자’ ‘헌트’, 그리고 공개를 앞둔 ‘이 사랑 통역 되나요?​’까지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