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신작 '낚시의 신: 크루', 글로벌 출격 준비 완료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9 13:11:58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 3D 모바일 레포츠 신작 '낚시의 신: 크루'가 오는 7월 20일 글로벌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전작의 성공 가도를 이어갈지 관심을 모은다.

 

▲ 컴투스 신작 '낚시의 신: 크루'가 IP 파워와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다. [사진=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의 글로벌 시장 성공 가능성이 높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전작인 '낚시의 신' IP 파워에 있다. 실제로 '낚시의 신'은 지금까지도 수많은 글로벌 팬들로부터 '최고의 낚시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장수 IP로, 2014년 출시 당시 40여 일 만에 1000만 다운로드 기록, 1년 만에 30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해당 다운로드 수 중 약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했다.

 

지역별 인기도 매우 고른 편이다. '낚시의 신'은 지금까지 91개 지역 앱 마켓 스포츠 게임 매출 순위 1위, 18개 지역 구글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TOP 10를 기록한 바 있다.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권은 물론 독일,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국가와 미국 등 다양한 권역에서 골고루 100만이 넘는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으며, 팬들로부터도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해 있는 IP라 할 수 있다.

 

이번 '낚시의 신: 크루' 또한 12개 언어를 지원하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하나우마 베이, 필리핀해, 네그로강, 아마존 삼각주 등 세계 각지의 유저들에게 친근한 낚시터를 다수 제공한다.

 

'낚시의 신: 크루'는 전작이 자랑하는 낚시의 손맛은 고스란히 살리면서도 그 이상의 재미를 함께 선사하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그중에서도 식당 운영과 시장, 원정 등 낚시에 익숙지 않은 유저를 겨냥한 콘텐츠는 해외 유저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식당에선 획득한 물고기를 이용해 요리를 만들고 손님에게 대접해 장비나 크루 카드 같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시장은 수조에 남는 물고기를 팔고 스킬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곳으로 흥정을 통해 물고기를 더 비싸게 팔 수도 있다. 

 

이밖에 실사 위주의 캐릭터 디자인이나, 54종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크루 시스템 또한 글로벌 유저에게 보다 강하게 게임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확장된 세계관과 낚시 그 이상의 다채로운 재미를 자랑하는 ‘낚시의 신: 크루’는 오는 7월 20일 한국과 일본,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신규 레전드 ‘해터’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해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매시 레전드의 47번째 신규 레전드 ‘해터’는 마법 모자를 무기로 삼는 전략가 캐릭터로, 다른 레전드로 변신해 해당 레전드의 궁극기를 그대로 사용하는

2

CJ ONE, 추석 맞아 참여형 이벤트·풍성한 혜택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추석 명절을 맞아 회원 대상 참여형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오는 10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원픽(ONE PICK)매치’는 일상 속 질문에 답하는 투표형 이벤트로, 참여 즉시 CJ ONE 포인트와 메가 MGC 커피 등 경품을 받을 수

3

SK쉴더스, 신종 랜섬웨어 '아르곤와이퍼' 복호화 기법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쉴더스는 자사 화이트 해커 그룹 EQST(이큐스트)가 최근 확산 중인 신종 랜섬웨어 아르곤와이퍼(ArgonWiper)의 암호화·삭제 로직을 정밀 분석해 복호화(암호화된 데이터를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 도구를 공개하고, 해당 그룹의 공격패턴이 담긴 프로파일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기존에 사실상 복구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