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가홀푸드, 정월대보름 맞이 '건강 한 상 차리기' 기획전 연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2-23 13:35:5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풀무원의 올가홀푸드는 정월대보름 대표 먹거리를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건강 한 상 차리기' 기획전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올가는 풍성한 한 해를 기원하는 전통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매년 올가만의 진정성을 담은 먹거리 위주로 기획전을 진행해왔다.
 

▲ [사진=올가]

 

온 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게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가치를 강조한 제품을 선보인 결과, 작년 기획전 내 '정월대보름 오곡밥'과 '한봉견과'의 매출은 각각 전년 대비 56%, 40% 성장했다.

이에 올가는 올해도 견과, 오곡, 나물 등 건강하게 한 상을 차릴 수 있는 상품 위주로 큐레이션 하여 정월대보름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는다.

부럼 깨기를 하며 한 해의 안녕을 기원할 수 있는 국내산 견과류를 엄선해 준비했다.

알이 크고 고소한 맛의 '정월대보름 피호두', 껍질 안에 고소하고 신선한 땅콩을 맛볼 수 있는 '정월대보름 피땅콩'부터 몸에 좋은 7종의 견과류와 건과일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14일의 건강한 습관 한봉견과', 황토가마에서 원적외선으로 익혀 고소한 맛이 살아있는 ‘황토가마 볶음땅콩'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떫은맛이 적은 붉은 빛의 외피를 가진 이색 품종 '루비호두'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정월대보름을 대표하는 먹거리인 오곡밥을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는 제품도 준비했다.

'정월대보름 오곡밥'은 오곡밥의 필수 잡곡인 찹쌀, 수수, 기장, 서리태, 적두를 적정 비율로 한 통에 담은 제품이다.

나물류도 함께 판매한다. 무농약 재배 고사리만을 건조해 만든 '친환경 건고사리', 맛과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친환경 무청 시래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한라산 건고사리‧건취나물'을 준비했다. 데친 나물은 취나물, 무 시래기, 곤드레 등 명절에 인기 있는 나물로만 선별해 준비했다. 이외에도 건도라지, 건취나물, 건가지 등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