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여름 성수기 맞아 ‘알쓸항팁’ 공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3:37:2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가 성수기를 맞아 항공 여행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 줄 ‘알아두면 쓸모 있는 항공 꿀팁’을 소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에어프레미아는 탑승 24시간 전부터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해 공항 수속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있다. 스마트폰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좌석을 사전에 지정하고 모바일 탑승권까지 발급받을 수 있어, 공항에서 대기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탑승 전 발송되는 알림톡 링크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접근 가능하다.

 

▲ [사진=에어프레미아]

 

공항에서 체크인을 할 때 체크인 카운터와 가까운 구역으로 출입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 체크인 카운터는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3층 H열’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시 3층 9번 게이트로 들어오면 가장 빠르게 체크인 카운터를 만날 수 있다.

 

온라인 체크인을 완료하면 모바일 탑승권 하단에 ‘포토티켓 만들기’ 버튼이 생성된다. 해당 기능을 통해 여정 정보가 자동 입력되고, 원하는 사진을 골라 나만의 여행 기념 티켓을 만들 수 있다. 제작 횟수 제한 없이 다양한 포토카드를 만들 수 있으며, SNS 업로드도 가능해 출발 전 대기시간을 특별한 추억으로 채워준다. 단, 해당 포토티켓은 기념용으로 실제 탑승 시 사용할 수는 없다.

 

항공 여정 중 궁금한 사항은 에어프레미아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웹의 챗봇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AI 챗봇을 통해 예약, 수하물, 탑승 안내 등 기본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상담원과의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다. 고객 문의에 대한 대응 내용은 자동으로 저장돼 보다 정확한 소통이 가능하며, 상담원 채팅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실용적인 항공 서비스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아시스마켓, 3분기 26억7000만원....47% 감소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아시스마켓이 3분기 투자 확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47% 감소한 영업이익 26억7000만원을 기록했다. 13일 오아시스마켓에 따르면 3분기 영업이익은 26억7000만원(누적 기준 124억7000만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47% 감소한 배경으로는 무인 자동화 매장 출시에 따른 초기 투자 비용과 더불어 대중적인 고객 확보

2

알바몬, 여행·지역 일경험 결합 '알바투어' 캠페인 론칭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수능을 마친 청년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며,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특별한 캠페인을 선보인다. ‘알바몬 알바투어’는 청년들이 새로운 지역으로 떠나 ‘일하고, 여행하며, 성장하는’ 경험을 통해 진짜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을 응원하고자 마련한 프로젝트로, 알바몬이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진심으로 지원한다는 메시

3

쿠팡, 프리미엄 조명관 론칭…한국·유럽 브랜드 '로켓배송'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에 ‘조명’ 카테고리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프리미엄 조명관은 이탈리아, 스페인, 덴마크, 국내 등 다양한 국가의 고급 조명 브랜드를 한데 모아 구성됐다. 고객들은 쿠팡 앱을 통해 상품을 간편하게 둘러보고,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프리미엄 조명관은 시그니처(Sig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