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2분기 디폴트옵션 초저·저위험 상품 수익률 1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25 13:38:55
  • -
  • +
  • 인쇄
초저위험 등급 6개월 수익률 2.60%…퇴직연금사업 선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삼성생명은 올해 2분기말 기준 디폴트옵션 ‘초저위험 원리금보장상품’과 ‘저위험 BF1’ 상품이 각각 6개월·3개월 수익률에서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중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2분기 수익률 현황 공시내용에 따르면 ‘삼성생명 디폴트옵션 초저위험 원리금보장상품’은 6개월 수익률에서 2.60%(연환산 5.20%) 수익률로 가장 높았다.
 

▲삼성생명이 올해 2분기말 기준 디폴트옵션 ‘초저위험 원리금보장상품’과 ‘저위험 BF1’ 상품이 각각 6개월·3개월 수익률에서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중 1위를 차지했다. [사진=삼성생명]

 

모든 금융권을 통틀어 초저위험등급 상품의 평균치 2.26%를 웃도는 성적이다. 초저위험등급 상품군은 디폴트옵션 가입자 200만명 중 89%인 177만명이 선택하는데 운용 규모만 9393억원에 달해 수익률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부문이다.

특히 삼성생명은 초저위험은 물론 다양한 위험등급 수익률에서 고르게 상위권에 랭크돼 눈길을 끈다. 저위험등급 3개월 수익률에서는 ‘삼성생명 디폴트옵션 저위험 BF1’ 상품이 3.01%(연환산 12.04%)로 최고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또 중위험등급에서도 ‘삼성생명 디폴트옵션 중위험 BF2’가 6개월 7.54%, 3개월 3.92%의 수익률을 달성하며 최상위 10개 상품으로 선정됐다.

이 같은 성과를 낸 배경은 다년간 축적된 장기자산운용 역량과 위험성향별 맞춤형 상품개발, 전담조직 운영을 통한 고객 친화적인 밀착 관리라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앞서 삼성생명은 디폴트옵션 제도 시행 전 업계에서 처음 전용상품 ‘금리연동형IV(초저위험 구성상품)’를 선보이며 위험등급별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또 늘어나는 DC(확정기여)형 및 IRP(개인형퇴직연금) 수요에 맞춰 퇴직연금 전담 자산관리센터를 운영하면서 수익률 관리와 컨설팅에 힘쓴 것도 주효했다.

아울러 삼성생명은 퇴직연금 가입자를 위한 비대면 서비스도 강화했다. SNS(소셜미디어)와 메일을 통해 퇴직연금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언제 어디서든 부가서비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멤버십 앱 ‘썸(SSUM)’도 운영하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퇴직연금 상품 수익률을 높이는 동시에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삼성생명은 가입자의 투자성향과 운용 목적에 맞는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블렛잔부터 홈 슬리퍼까지...‘홀리데이 굿즈 맛집’ SPC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연말·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식품업계 전반에서 한정 굿즈 마케팅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SPC그룹이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 등 주요 브랜드를 통해 홀리데이 굿즈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연말이 다가오며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굿즈는 단순한 기념품이나 사은품을 넘어, 소비 경험과 브랜드 메시지를 담는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자리

2

코웨이,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정수기·침대 부문 연속 1위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정수기, 침대 등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을

3

“180만 뷰 ‘쿼카’가 내 손에”...하나투어, ‘하나프렌즈’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캐릭터와의 친밀도 레벨에 따라 경품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하나프렌즈'를 정식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표 캐릭터는 누적 조회수 180만 뷰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 하나투어 유튜브 채널의 10만 구독자 달성을 이끈 ‘무해한 여행’ 시리즈의 인기 동물 ‘쿼카’다. 하나투어는 쿼카를 시작으로 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