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결식아동 돕기 1억1000만원 기부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20 13:52:41
  • -
  • +
  • 인쇄
임직원과 함께 ‘한가위 꾸러미 나눔’ 봉사활동도 펼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19일 결식아동 돕기를 위해 1억1000만원을 기부하고 임직원이 함께하는 ‘한가위 꾸러미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에 앞서 펼쳐진 이번 봉사는 성동구 용답동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 봉사자는 1억원상당 한가위 꾸러미 1000세트를 직접 제작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난 19일 결식아동 돕기를 위해 1억1000만원을 기부하고 임직원이 함께하는 ‘한가위 꾸러미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들의 정성이 담겨진 ‘한가위 꾸러미’는 풍성한 명절 나기를 위한 식료품 17종과 어린이를 위한 학용품 세트로 구성됐다. 완성된 꾸러미는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통해 결식아동 1000명에게 전달된다.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받은 믿음과 사랑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상생의 가치 실현을 위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와 나눔 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는 것이 중앙회 관계자의 설명이다.

실제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4월 산불 피해지역 지원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5억원을 기부했다. 7월에는 폭우 피해지역에 5억원을 기부하고 복구 활동에도 나선 바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명절에도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이 늘어나고 있는 점이 안타깝다”며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동체와 상생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나눔 봉사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가철도공단, 노반·건축 분야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는 2026년 철도건설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안전 강화 및 청렴한 입찰문화 확산을 위해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를 4일 공단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노반, 건축 분야의 시공 및 엔지니어링 협력사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스마트 안전관리 확대, 건설사업관리

2

하남돼지집, 서울역에서 '상권 맞춤 디자인' 매장 선보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서울역 동자동에 매장을 오픈하며, '상권별 맞춤 디자인' 전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서울역점은 지역 특성과 고객층에 따라 공간을 다르게 설계하는 하남돼지집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매장이다. 서울역점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피스 상권에 맞춘 디자인'

3

넥센타이어, 지난해 매출 3조1896억…전년 대비 12%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조1896억 원, 영업이익 170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하며 5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 2019년 연 매출 2조 원을 처음 돌파한 이후 6년 만에 3조 원을 넘어섰다. 유럽공장 2단계 증설 물량이 본격 반영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신차용(O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