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에 장학금 전달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21 13:54:42
  • -
  • +
  • 인쇄
학업 매진하는 571명에게 총 11억원3000만원 수여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학업에 매진하는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571명에게 장학금 11억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후원에는 장학생의 가족이 근무하는 기업도 동참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앞으로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학습지도 봉사활동을 하는 ‘IBK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해 나눔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3 하반기 IBK장학금 전달식’을 마친 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가운데)과 장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수혜 대상 근로자는 “고물가와 고금리로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경제적 부담이 컸는데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언급했다.

한 장학생은 “덕분에 등록금 걱정을 하지 않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과 사회에 보탬이 되는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의 복지 향상을 위해 2006년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해 총 715억원을 출연했다. 지금까지 장학금 211억원, 치료비 158억원 등을 후원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학생들이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근로자를 꾸준히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주니어, ‘제주 감귤 토끼’ 거품비누 선봬…코코리제주와 한정판 협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의 유아동 도서 브랜드 웅진주니어가 친환경 브랜드 코코리제주와 협업해 ‘제주 감귤 토끼’ 에디션 거품비누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제주 감귤 토끼’는 백유연 작가가 지난해 출간한 신작 그림책이다. 제주 감귤의 유래를 옛이야기와 민화 형식으로 재해석한 계절 그림책 시리즈 작품이다. 이번 에디션은 코코리제주의 대표 제품인

2

에이피알, 작년 사회공헌 57억 집행…전년比 30%↑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이 지난해 57억 원 규모의 사회공헌 활동을 집행하며 지역사회 상생 행보를 확대했다. 에이피알은 2025년 한 해 동안 집행한 사회공헌 금액이 총 57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긴급 구호 성금과 자사 물품 기부 등을 포함한 수치로, 전년 대비 약 30% 증가했다. 최근 3년간 누적 사회공헌 금액은 100억 원을 넘어

3

“방송 우승 메뉴가 간편식으로”… 아워홈, ‘김준현 돼지덮밥’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신상출시 편스토랑 ‘돼지 전쟁’ 편 우승 메뉴인 ‘김준현의 감자가득 짚불향 돼지덮밥’을 간편식 브랜드 온더고 신제품으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워홈은 편스토랑 파트너사로 참여해 ‘편하게 즐기는 집밥 레스토랑’을 콘셉트로 한 가정간편식(HMR)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돼지 전쟁’ 편에서는 개그맨 김준현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