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디자인, KODIA 주최 글로벌디자인iT상 제품디자인 대상 수상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1 14:18:12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고디자인(대표 김두만)이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Global Design iT Award) 2024에서 포터블 엑스레이 디자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산업디자인연합회(KODIA)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는 당해 연도 디자인산업에 있어서의 베스트디자인 및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디자인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디자이너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디자인 산업의 공공, 문화, 가치의 제고를 위해 시작되었다.

디자인 전문가가 디자이너에게 수여하는 디자인상으로 대한민국 디자인산업을 대표하는 7개 분야(제품, 시각, 환경, 패키지, 디지털, 서비스, 생활산업)의 디자인과 디자이너에게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디자인 전문가(CEO)가 우수성을 높이 평가한 작품에 대해 수여하는 디자인 대상이다.

이번에 제품디자인 부분 대상을 수상한 에이치앤아비즈(대표이사 김윤희) 포터블 엑스레이 HnX-1은 휴대성을 높힌 디자인으로, 특히 의료 환경의 다양한 사용관점에서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을 도울 수 있는 인간공학적 디자인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고디자인은 지난해 이 어워드 2023에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도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마일게이트, AGF 2025 참가 IP 라인업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Anime X Game Festival 2025(이하, AGF 2025)’의 자사 특설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참가 IP(지식 재산권)의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AGF 2025는 오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의 서브컬처 게임과 애니메이션 축제로 스마일게이트가 공식 메인 스폰

2

정현호 삼성전자 부회장 용퇴…신규 사업지원실장에 박학규 사장 선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정현호 삼성전자 부회장이 사업지원태스크포스(T·F)장에서 물러나 경영 일선에서 용퇴한다. 삼성전자는 7일 사업지원T·F 사장단과 임원의 위촉업무 변경에 대한 인사를 발표했다. 정 회장은 삼성전자 회장 보좌역으로 위촉업무가 변경됐다. 새로운 사업지원실장에는 박학규 사장이 위촉됐다. 경영진단실장 최윤호 사장은 사업지원실 전략팀장으로,

3

컴투스, ‘더 제너레이션 매치’ 티켓 증정 이벤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리코스포츠에이전시가 주최하는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메디카코리아’의 현장 관람 티켓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매치는 1900년대생 베테랑 선수들과 2000년대생 라이징 스타들이 세대를 대표해 맞대결을 펼치는 이벤트 경기다. LG 트윈스 김현수와 임찬규, 삼성 라이온즈 원태인, 강민호, 두산 베어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