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KSQI' 13년 연속 은행산업 1위 선정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9 13:59:02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13년 연속 은행산업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사진=연합뉴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가치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지수화한 지표다. 은행산업 평가에 있어서는 평가단이 각 은행의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 고객을 응대하는 직원의 서비스 품질을 객관적으로 측정했다.

 

신한은행은 은행 서비스 전반을 고객 관점에서 바라보고 지속적으로 개선 활동을 펼친 부분을 인정받아 은행부문 13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 보호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 소통 ▲금융 소외 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포용금융 활동 ▲고객중심리더 제도를 통한 굿 서비스 및 소비자보호 실천 문화 활성화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뱅킹 앱 ‘뉴 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관점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와 최적의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민아 기자
오민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전국 특성화고 학생 대상 ‘2025 한국관광통역안내경진대회’ 성공적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KOTGA)는 지난 1일,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25 관광 일자리 페스타’ 부대행사로 ‘2025 관광통역안내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미래의 관광통역안내사를 꿈꾸는 전국 특성화고 학생 20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외국인 관광객에게 소개하고 싶은 한국문화'를 주제로

2

마몽드, 북유럽 최대 뷰티 유통사 ‘리코’ 통해 유럽 8개국 동시 론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마몽드가 북유럽 최대 뷰티 리테일러 리코(Lyko)와 손잡고 유럽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마몽드는 지난 9월 27일 리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웨덴·노르웨이·핀란드 오프라인 매장 33곳과 덴마크·독일·네덜란드·폴란드·오스트리아 등 5개국 온라인 채널에 총 11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리코 채널 역사

3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025년 KYWA 컨소시엄사업 교육수료자 우수사례 선정 공모전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 이하 ‘키와(KYWA)’) 공동훈련센터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교육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24년 1월 1일부터 2025년 9월 20일까지 컨소시엄사업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하며, 주제는 인공지능(AI)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