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다루다’, 반경 5km 타겟 기반 지역상권 AI 마케팅 전략 공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4:14:3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마케팅 전문 기업 ‘마케팅을다루다’가 반경 5 내 지역 상권을 대상으로 한 AI 기반 정밀 타겟 마케팅 전략을 30일 공개했다.

 


이번 전략은 지역 상권 내 실사용자 기반의 접근 방식을 통해, 광고 노출 중심에서 실제 매장 방문 유도 중심으로 마케팅 운영 방식을 변화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핵심 전략은 반경 2~5㎞ 내의 실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장 사진 촬영 ▲SNS 숏폼 영상 제작 ▲CGV 및 메가박스 영화관 광고 ▲인스타그램 타겟 광고 ▲맘카페 및 당근마켓 지역 콘텐츠 확산 ▲블로그 체험단 및 실제 리뷰 생성 등 10개 채널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구성은 고객의 검색, SNS 탐색, 후기 확인, 방문 결정까지의 흐름을 고려해 여러 플랫폼 간 콘텐츠 흐름을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케팅을다루다’ 관계자는 “현재 소비자들은 검색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경로를 통해 방문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전략은 반경 기반 타겟팅을 중심으로 지역 상권 내 실질적인 광고 효율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시도”라고 설명했다.

해당 전략은 자영업자, 프랜차이즈 가맹점, 소형 매장 등 지역 밀착형 업종을 중심으로 적용 가능하며, 현재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시범 적용 중이다. 향후 업종별 맞춤 전략으로의 세분화와 지역 확대 적용도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증권, 설맞이 '행운의 인형 키링' 증정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설 연휴를 맞아 유튜브 콘텐츠 시청 및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삼성증권 유튜브 설 특집 영상을 시청한 뒤,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계좌를 개설하고 이벤트 응모 페이지(유튜브 콘텐츠 '더 보기'에서 링크 접속)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여 고객 중 선

2

박정원 두산 회장, 창원서 SMR·가스터빈까지 'AI 에너지 드라이브'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이 연초부터 잇따른 현장 경영을 펼치며 에너지, 첨단소재, 소형장비 등 주요 사업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 회장은 지난 11일 경남 창원에 있는 두산에너빌리티 사업장을 방문해 에너지 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특히 최근 수주 소식이 잇따르며 한층 분주해진 발전용 가스터빈 공장과 소형모듈원전(SMR) 주기

3

동국홀딩스, 자사주 전량 소각·2대1 무상감자 승부수…"AI 데이터센터로 반전 노린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동국제강그룹 지주사인 동국홀딩스가 2025년 실적을 공시하며 자기주식 전량 소각 및 무상감자와 액면분할 등 중장기적 관점에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동국홀딩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5년 매출 1조9853억원, 영업이익 395억원, 순이익 15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 0.7%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