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MOU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4:20:51
  • -
  • +
  • 인쇄
13개 단과대학, 46개 학과(전공) 신·편입생 모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3일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와 서울사이버대 A동 501호에서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과 한복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이사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전문분야의 교육, 훈련, 자문, 홍보 등 협력관계를 가지고,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임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서울사이버대에 위탁하는 산업체 위탁교육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측에서는 한복수 이사장, 한태열 사무국장, 김철재 팀장이, 서울사이버대 측에서는 이은주 총장, 이정원 부총장, 장선아 건축공간디자인학과장이 참여했으며, 구국모 대외협력부총장이 사회를 맡았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는 정보통신관련분야의 새로운 자격종목개발 및 제도연구를 통해 민간자격 검정제도를 활성화하고, 국내 정보통신 신기술의 인증연구, 국내자격증의 국제공인화, 국제공인자격 과정 교육 및 시험시행 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는 건축·인테리어디자인 등 도시경관과 조경디자인의 분야에서 통용될 수 있는 새로운 공간문화를 창조하도록 건축과 실내건축의 2개의 트랙을 중심으로 컬리큘럼을 구성했다. 졸업 후 공간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을 가능하다.

또한 스튜디오 클래스를 통해 강의실에서 교수와 대면, 직접 디자인하고 도면과 모형, 프레젠테이션을 교수와 함께 진행한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8월 14일까지 총 13개 단과대학, 46개 학과(전공)에서 2025학년도 하반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창업허브 공덕X스케일업센터, 투자 유치 지원 사업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창업허브 공덕과 스케일업센터’(이하 서울창업허브)는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제3회 스케일업위크’를 11개 참여기업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20일 ~ 22일 3일 간 열린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위크’는 보육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 멤버십(VC, AC, 투자 유관기관

2

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관광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위챗페이(WechatPay), 알리페이플러스(Alipay+), 유니온페이(UnionPay), 라인페이(Line Pay) 4종의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전국 가맹점에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는 이날 순차 적용되며, 외국인 관광객들은 본인 국가에서 사

3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 서진학교 나눔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중앙연구소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서울서진학교에 주니어보드가 자발적으로 기획한 나눔마켓의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고, 서진학교 재학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냠냠연구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됐으며 사내 기업문화 혁신과제 도출 및 실행과 경영진과 직원 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