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MOU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4:20:51
  • -
  • +
  • 인쇄
13개 단과대학, 46개 학과(전공) 신·편입생 모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3일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와 서울사이버대 A동 501호에서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과 한복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이사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전문분야의 교육, 훈련, 자문, 홍보 등 협력관계를 가지고,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임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서울사이버대에 위탁하는 산업체 위탁교육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측에서는 한복수 이사장, 한태열 사무국장, 김철재 팀장이, 서울사이버대 측에서는 이은주 총장, 이정원 부총장, 장선아 건축공간디자인학과장이 참여했으며, 구국모 대외협력부총장이 사회를 맡았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는 정보통신관련분야의 새로운 자격종목개발 및 제도연구를 통해 민간자격 검정제도를 활성화하고, 국내 정보통신 신기술의 인증연구, 국내자격증의 국제공인화, 국제공인자격 과정 교육 및 시험시행 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는 건축·인테리어디자인 등 도시경관과 조경디자인의 분야에서 통용될 수 있는 새로운 공간문화를 창조하도록 건축과 실내건축의 2개의 트랙을 중심으로 컬리큘럼을 구성했다. 졸업 후 공간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을 가능하다.

또한 스튜디오 클래스를 통해 강의실에서 교수와 대면, 직접 디자인하고 도면과 모형, 프레젠테이션을 교수와 함께 진행한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8월 14일까지 총 13개 단과대학, 46개 학과(전공)에서 2025학년도 하반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