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2024 Last Week 기획전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18 14:24:04
  • -
  • +
  • 인쇄
26일부터 '존 오브 인터레스트', '퍼펙트 데이즈' 단독 상영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다양한 콘텐츠 경험의 무한 확장을 추구하는 롯데시네마가 2024 Last Week 기획전을 오는 12월 26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찰자의 시점으로 관망하는 악의 평범성 <존 오브 인터레스트>

Last Week 기획전 첫 번째로 선보이는 작품인 <존 오브 인터레스트>는 조나단 글레이저 감독이 <언더 더 스킨> 이후 10년 만에 선보인 장편 영화로 아우슈비츠 강제 수용소 담장 밖, 꽃으로 만발한 루돌프 회스 장교 부부의 그림 같은 일상과 대비되는 위화감을 통해 잔혹한 마스터피스를 완성해냈다.

지난해 칸 국제 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해 심사위원 대상을 받았으며, 올해 3월 열린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국제장편상을 받은 수작으로 국내외 평단의 압도적인 호평과 더불어 한국에서도 올해 6월 5일 개봉해 204,17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2024년 독립예술영화 외화 흥행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스토리 뿐만 아니라 평범한 가족의 일상 속 희미하게 들려오는 비명소리나 고함소리, 갑작스러운 암전과 기묘한 사운드로 공포감을 극대화한 연출로 반드시 극장에서 체험하고 느껴야 영화를 200% 즐길 수 있는 작품인 만큼 <존 오브 인터레스트>의 극장 재개봉을 기다려온 수 많은 씨네필들에게 손꼽히게 기쁜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인생의 작은 즐거움들에 대한 찬가 <퍼펙트 데이즈>

Last Week 기획전 두 번째로 준비한 작품인 <퍼펙트 데이즈>는 칸, 베니스, 베를린까지 세계 3대 영화제를 석권한 세계적인 거장 빔 벤더스 감독의 국내 최고 흥행작으로 매일 반복되는 하루를 살아가는 도쿄의 청소부 ‘히라야마’의 평범하지만 반짝이는 순간을 담은 영화이다.

제 76회칸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과 에큐메니컬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한국에서 올해 7월 3일 개봉하여 138,265명을 동원하는 흥행기록을 세웠다. 주인공 ‘히라야마’를 연기한 일본의 국민 배우 야쿠쇼 코지의 압도적인 열연과 15년 만의 내한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롯데시네마는 올 한해 씨네필이 가장 사랑한 영화로 꼽힌 <존 오브 인터레스트>와 <퍼펙트 데이즈>를 12월 26일(목)부터 12월 31일(화)까지 특별 상영하며 관람객들에게는 작품의 컬러와 무드를 잘 표현한 이미지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소장가치가 높은 영화의 시그니처 무비티켓을 증정한다. 또한 <퍼펙트 데이즈> 관람 후, 25년 소망 댓글을 작성하는 회원에게 추첨을 통해 <퍼펙트 데이즈> 일본 오리지널 굿즈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퍼팩트한 2025년 만들기’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2024 Last Week 기획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과 예매는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컬처웍스 김세환 엑스콘팀장은 “2024년 국내외에서 작품성과 예술성, 흥행성을 갖추어 많은 씨네필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한 작품들 중 엄선하여 기획전으로 선보이는 만큼 연말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영화관을 찾아 <존 오브 인터레스트>와 <퍼펙트 데이즈>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 추석 부모님 건강 선물...이번엔 굴비 대신 '지방줄기세포'
[메가경제=정호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선물 트렌드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에는 고급 식재료나 실속형 생활용품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건강이 최우선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건강식품이나 운동 관련 제품을 넘어, 안티에이징·회복 의료 시술까지 선물 영역이 확대되는 모습이다. 특히 줄기세포 치료가 만성 질환 관리부터 안티에이

2

KB캐피탈, 라오스 학교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라오스 현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수도 비엔티엔 북쪽에 위치한 폰싸이(Phonxay) 학교 내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라오스는 전국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취약하며, 특히 수도인 비엔티안 내에서도 도서관을 정식으로 갖춘 학교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독서 환경 구축이 미흡한 상황이다.

3

경동나비엔, ‘2025 굿디자인 어워드’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나비엔은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에어(Air)와 나비엔 스마트 도어락 등 2개 제품이 ‘2025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198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1회째를 맞는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