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임직원, 겨울철 취약계층에 김장김치·겨울이불 나눔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1-15 14:40:36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고려아연은 지난 14일 '혹한기 에너지세이브 캠페인' 방한물품 전달식 및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고려아연과 함께하는 2024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의 일환으로, 고려아연 및 계열사 임직원과 적십자봉사원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적십자사 서울지사 북부봉사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고려아연은 한파에 취약한 주거취약계층 이웃을 위해 겨울용 이불세트와 필수 밑반찬인 김장김치 준비에 필요한 4500만원 상당을 후원했다. 이불세트와 김장김치 수혜 대상세대는 총 975세대다.

이후 진행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에는 고려아연 및 계열사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적십자봉사원들과 함께 6300㎏에 달하는 김장김치를 담갔다. 포장을 마친 김치는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세대마다 9㎏씩 총 700세대에 전달됐다.

김기준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본부장은 "부쩍 추워진 날씨에 김장나눔을 기다리는 어르신분들이 많이 계신다고 전해 들었다. 이렇게 임직원들과 함께 온정을 더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고려아연은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의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혜숙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사무처장은 "20년 동안 지속적인 나눔활동에 동참하긴 쉽지 않은 일"이라며 "공백 없이 취약계층에 밑반찬과 여름 보양식, 김장김치 등을 지원해주시는 고려아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웃백, ‘Winter is back, OUTBACK’ 겨울 캠페인 영상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브랜드 캠페인 ‘Winter is back, OUTBACK’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Winter is back, OUTBACK’은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모이는 연말에 따뜻한 다이닝의 가치를

2

롯데마트와 슈퍼, '슈퍼 세이브 김장위크'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슈퍼가 김장철을 앞두고 물가 안정에 나선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슈퍼 세이브 김장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 등 정부 부처와 협력해 김장 필수 농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동시에, 자체 기획전을 통해 김장 관련 용품과 식재료까지 폭넓게 할인한다. 13

3

KT알파, 3분기 이익 113억원...전년比 161% 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는 올 3분기 매출 963억원, 영업이익 113억원, 당기순이익 12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 161%, 191% 증가한 수치다. T커머스 사업은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한 644억원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KT알파 쇼핑은 고객 니즈와 트렌드에 맞춘 상품 운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