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익스프레스 영종도 물류센터, '자기규율 예방체계' 우수 사례 선정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1 14:49:2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큐익스프레스의 영종도 물류센터(DPC)가 안전문화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큐익스프레스(대표이사 김영선)는 지난달 말 고용노동부 산하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주관한 ‘안전문화 포상 및 우수활동 발표 행사’에서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큐익스프레스 영종물류센터[사진=큐익스프레스]

이번 행사는 사업주 스스로 위험요인을 점검·개선하는 ‘자기규율 예방체계’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사업장 6곳을 우수 사례로 선정하고, 큐익스프레스의 영종물류센터를 비롯 탁월한 성과를 나타낸 사업장에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표창은 물류센터와 공장 등 수도권 주요 사업장의 안전보건 관리를 관할하는 주무 기관의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우수 사례로 꼽힌 사업장 중 물류센터는 큐익스프레스를 포함해 단 2곳이었다.

사례 발표에서 큐익스프레스 영종도 물류센터는 사업장 안전관리와 더불어 위험요인에 대한 철저한 점검 및 예방 프로토콜을 현장에 안착시킨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물류 입·출고와 분류, 풀필먼트작업을 비롯한 물류센터 업무 전 영역의 위험성 평가 체계를 구축하며 안전 관리를 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큐익스프레스는 대표이사 명의의 ‘안전보건방침’을 바탕으로 안전보건 사항 개선과 사고 재발·예방을 모든 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추진해왔다. 또 안전관리 체계의 지속적인 강화 발전과 더불어 근로자·이해관계자와의 의사소통체계를 구축하며 안전보건경영에 대한 투명성을 확보해왔다.

큐익스프레스 관계자는 “물류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사업장의 위험요인을 철저히 관리하고 개선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지속적인 안전관리 체계 점검과 강화로 물류 산업 전반의 안전문화 확산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 핼러윈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배상면주가는 대표브랜드 느린마을막걸리의 핼러윈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배상면주가의 홈술닷컴에서는 느린마을막걸리 핼러윈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5병 구매시 양은잔이나 핼러윈 무드등을 증정한다. 행사는 10월까지이며 소진시 종료된다. 무감미료 막걸리의 선두주자인 느린마을막걸리는 쌀, 물 누룩만을 재료로 생쌀 발효법으로 빚어

2

이마트24, 새 PL브랜드 ‘옐로우(ye!low)’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24가 내달 1일 새로운 PL(Private Label)브랜드 ‘옐로우(Ye!low)’를 론칭하고, PL 상품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마트24의 새로운PL ‘옐로우(ye!low)’는 ‘품질은 ye! 가격은 low’라는 의미를 담았다. ‘옐로우’는 ‘가성비 상품’ (Amazing Price) ‘새로운 상품’(New T

3

'신랑수업' 천명훈, 소월 가족 만난다! 사촌 여동생에 "형부라고 불러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천명훈이 ‘짝사랑녀’ 소월의 가족을 처음으로 만난다. 10월 1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3회에서는 천명훈이 소월과 그녀의 가족을 수원으로 초대해 제대로 ‘신랑 점수’를 따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천명훈은 말끔한 차림으로 정갈한 식당에서 누군가를 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