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조달청과 함께 혁신기술기업 글로벌 성장지원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21 15:03:24
  • -
  • +
  • 인쇄
유망기업 발굴은 물론 판로·금융지원 및 수출 등 마중물역할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조달청과 함께 혁신적 기술을 보유한 유망기업의 발굴과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해 나간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IBK기업은행과 조달청은 이날 을지로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혁신적 기술기업의 스케일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따라서 양 기관은 혁신적 기술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유망 기술기업 발굴 ▲공공판로 촉진 ▲대출·투자유치 등 맞춤형 금융지원 ▲해외시장 진출 등에 상호 협력한다.
 

▲21일 을지로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IBK기업은행-조달청 혁신적 기술기업의 스케일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오른쪽)과 김윤상 조달청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조달청과의 업무협약을 맺은 혁신적 조달기업을 대상으로 공공판로 개척은 물론 금융 분야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당장 혁신제품과 우수 조달물품 및 벤처나라(창업·혁신기업 전용몰) 지정 조달기업에는 대출금리 우대나 금융수수료 감면 등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 기업)’은 환율 우대와 함께 외국환 수수료 감면 등 다양한 수출지원 혜택도 받게 된다. IBK기업은행은 또 ‘혁신제품 지정제도’에 IBK창공 혁신기업 및 유망제품을 추천해 혁신제품의 다양성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윤상 조달청장은 “이번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은 공공조달시장의 혁신적 기술기업과 민간 스타트업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며 ”공공조달과 금융 분야 상호협력을 강화해 혁신적 창업·벤처기업이 세계 선도기업으로 성장·도약토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성태 IBK기업은행 행장은 “혁신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거래 유망 스타트업이 조달청의 ‘혁신제품 지정제도’를 통해 새 판로를 개척하고 공공조달 서비스의 질을 높일 것”이며 “양 기관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