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올 상반기 IBK창공 데모데이 개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6-29 15:13:31
  • -
  • +
  • 인쇄
28개 육성기업 참여해 투자유치·기업 홍보 나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올해 상반기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부터 이날까지 열리는 이번 데모데이는 IBK창공의 액셀러레이팅 최종 과정으로 각 기업의 제품·사업모델 등을 관계자들에게 홍보하고 사업 파트너를 유치하기 위한 행사다.
 

▲김성태 IBK기업은행 행장이 지난 28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IBK창공 통합 데모데이’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특히 이번 행사에는 IBK창공 상반기 육성기업들 가운데 빅데이터·모빌리티·바이오·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28개사가 피칭에 참여하고 전시 부스에서 기업홍보에 나선다.

행사장에 별도로 마련된 1대 1 투자 상담창구에서는 참여기업의 투자유치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유럽진출 상담창구에서는 현지 진출전략과 사업화 가능성 등에 대한 논의가 이어진다.

앞서 IBK기업은행은 독일 잘란트(Saarland) 주 정부, KIST(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혁신창업기업의 유럽진출 지원’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따라서 IBK기업은행과 독일 잘란트 주 경제진흥공사, KIST 유럽연구소는 IBK창공 유럽 거점을 독일 현지 KIST 유럽연구소에 설치해 운영한다. IBK창공은 당장 올 하반기부터 국내 스타트업의 유럽 진출 통합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할 예정이다.

김성태 IBK기업은행 행장은 “이번 데모데이에서 IBK창공 기업들이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이번 다자간 협력에 따라 혁신창업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글로벌 프로그램을 운영해 IBK창공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앞으로 유럽진출 특화 프로그램 등 글로벌 진출기회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또 신사업 발굴·추진을 원하는 대·중견기업, 벤처캐피탈·스타트업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후속 미팅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은행, ‘단기 투자상품 공급 최우수 기관상’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Transaction Banking Awards Ceremony 2025’에서 글로벌 및 아시아지역 ‘단기 투자상품 공급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글로벌 금융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가 주관했다. 기업은행은 JP모건, Citi 등 글로벌 대형 금융기

2

푸디스트, 유천대가와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푸디스트는 유천대가와 식음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 간 공동이익 증진과 우호적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상품 공급망을 확보하고 푸디스트의 급식 사업장 내 콜라보 운영을 위한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유천대가'는 '유천냉면'이

3

CJ제일제당 ‘퀴진케이’, 남도 바다 주제 마스터 클래스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의 K-푸드 영셰프 발굴 및 육성 플랫폼 ‘퀴진케이(Cuisine. K)’가 다섯 번째 ‘마스터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 ‘마스터 클래스’는 명인과 함께 한국의 전통 식재료와 한식의 본질을 연구하는 퀴진케이 대표 프로그램이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에는 29명의 영셰프들이 참여했으며, 지난 9월 28일부터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