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올 상반기 IBK창공 데모데이 개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6-29 15:13:31
  • -
  • +
  • 인쇄
28개 육성기업 참여해 투자유치·기업 홍보 나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올해 상반기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부터 이날까지 열리는 이번 데모데이는 IBK창공의 액셀러레이팅 최종 과정으로 각 기업의 제품·사업모델 등을 관계자들에게 홍보하고 사업 파트너를 유치하기 위한 행사다.
 

▲김성태 IBK기업은행 행장이 지난 28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IBK창공 통합 데모데이’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특히 이번 행사에는 IBK창공 상반기 육성기업들 가운데 빅데이터·모빌리티·바이오·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28개사가 피칭에 참여하고 전시 부스에서 기업홍보에 나선다.

행사장에 별도로 마련된 1대 1 투자 상담창구에서는 참여기업의 투자유치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유럽진출 상담창구에서는 현지 진출전략과 사업화 가능성 등에 대한 논의가 이어진다.

앞서 IBK기업은행은 독일 잘란트(Saarland) 주 정부, KIST(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혁신창업기업의 유럽진출 지원’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따라서 IBK기업은행과 독일 잘란트 주 경제진흥공사, KIST 유럽연구소는 IBK창공 유럽 거점을 독일 현지 KIST 유럽연구소에 설치해 운영한다. IBK창공은 당장 올 하반기부터 국내 스타트업의 유럽 진출 통합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할 예정이다.

김성태 IBK기업은행 행장은 “이번 데모데이에서 IBK창공 기업들이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이번 다자간 협력에 따라 혁신창업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글로벌 프로그램을 운영해 IBK창공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앞으로 유럽진출 특화 프로그램 등 글로벌 진출기회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또 신사업 발굴·추진을 원하는 대·중견기업, 벤처캐피탈·스타트업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후속 미팅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호텔 괌, 겨울 시즌 프로모션…수영장 무제한 주류·키즈 프로그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호텔 괌이 겨울철 성수기를 맞아 연인, 친구, 가족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시즌 한정 프로모션과 체험형 이벤트를 선보인다.롯데호텔 괌은 1~2월 동안 전 투숙객을 대상으로 야외 수영장에서 무제한 주류를 제공하는 ‘문라이즈 스플래쉬 21+(Moonrise Splash 21+)’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만 21세 이상 성

2

머스크가 던진 'AI 전력 중요성'…6조 수주로 답한 두산에너빌리티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12월 한 달 동안에만 6조원이 넘는 원전·에너지 관련 수주를 따내며 실적과 함께 K-원전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형 원전은 물론 소형모듈원전(SMR), 가스터빈까지 전력 핵심 설비 전반에서 성과를 내며 두산그룹 내 핵심 성장 계열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

3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