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THRONE AND LIBERTY', 네 번째 OST 'Experience the Solisium' 발매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07 15:17:10
  • -
  • +
  • 인쇄
솔리시움 대륙에서 펼쳐지는 긴장감 넘치는 전투 테마 음악 29곡으로 구성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THRONE AND LIBERTY(이하 TL)’의 네 번째 OST(Original Sound Track) 앨범 ‘Experience the Solisium(익스피리언스 더 솔리시움)’을 발매했다.



엔씨(NC)는 이용자가 솔리시움 대륙에서 벌어지는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하며 들을 수 있는 음악 29곡을 담았다. 작년 12월 TL 론칭 기념 앨범을 시작으로 총 4개의 앨범을 발매해, 5시간 16분 분량의 고품질 OST를 선보였다.

타이틀곡 ‘승리의 함성’은 스톤가드 공성전의 종료 BGM(Back Ground Music)으로, 치열한 공성전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한 음악이다. 폴란드 작곡가 미하우 시엘레키(Michał Cielecki)가 작곡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전투 테마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차원 점령석을 둘러싼 길드 간 치열한 경쟁을 그린 ‘차원의 벽’ ▲세금을 운반하는 ‘타이탄카고’와 카오스 골렘 간의 전투를 표현한 ‘사막의 추격자’ ▲강력한 아크보스 테벤트 전용 테마 ‘되살아난 악몽 테벤트’ ▲스톤가드 공성전 시작 전 분위기를 고조시켜주는 ‘전쟁의 북’ 등 주요 몬스터, 길드 전투, 공성전을 상징하는 음악으로 구성됐다.

Experience the Solisium 앨범에는 NCSOUND(엔씨사운드)와 함께 미국, 독일, 폴란드 등 전세계 다수의 뮤지션이 참여했다. 맥스 카메론(Max Cameron), 아마데우스 인뎃츠키(Amadeus Indetzki), 퀘스트로사운드(QUESTROSOUND), 미하우 시엘레키(Michał Cielecki)가 작곡 및 편곡했다.

TL의 새로운 앨범은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멜론, 지니,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한-베 해외공동학술대회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강소영 교수가 회장으로 있는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가 ‘K컬처와 V컬처 콘텐츠를 통한 문화교류’를 주제로 베트남 호치민 반랑대학교와 학술공동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한-베 해외공동학슬대회는 문화콘텐츠연구소 시네숲, 넥센월석문화재단이 참여·후원했으며, 양국 학계 전문가와 교수진, 대학원생 등 다양한 연구자

2

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8957억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1만1155개 중소 파트너사에 8957억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고환율의 영향과 명절 전 일시적 비용 증가로 인한 파트너사들의 자금 조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롯데는 납품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평균 9일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며, 롯데건설, 롯데백화점, 롯데마

3

아모레퍼시픽, 클리오 꺾고 연속 1위 수성…‘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