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ESG 경영 포럼’서 사회적책임 이행 사례 발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1-03 15:21:00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오비맥주가 지난 2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기업의 ESG 경영 포럼'에서 오비맥주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사회적 책임 이행 사례를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글로벌 기업의 ESG 경영 포럼 & 2023 ESG 캠페인 대상'은 글로벌 기업의 활발한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행사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브랜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능동적이고 지속 가능한 소비 행동을 이끈다는 게 이 행사의 취지다.
 

▲ 오비맥주의 ESG 경영 사례를 발표하는 이은아 오비맥주 사회공헌팀 이사 [사진=오비맥주]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회장 성용준 고려대 교수)는 심리학과 광고학, 경영학, 소비자학 분야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 융합 학술단체다.

이 학회는 1999년 창립 이후 다양한 학술연구와 산학 연계 활동을 통해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은아 오비맥주 사회공헌팀 이사는 포럼 연사로 초청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주류 선도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이란 주제로 오비맥주의 ESG 경영 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오비맥주는 '2023 ESG 캠페인 대상' 2개 부문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음주운전 방지장치 시범사업’은 음주운전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사회문제 인식 제고 부문'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오비맥주가 100% 재해구호를 위해 생산한 'OB워터' 사례는 '공익연계마케팅'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오비맥주는 맥주 생산라인을 잠시 멈추고 OB워터를 생산해 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릿지와 함께 태풍‧폭우‧가뭄 등의 재해 피해를 본 이재민에게 전달했다.

이은아 이사는 "오비맥주는 더 크게 환호할 미래를 위해 맥주의 생산과 포장, 운반, 소비 전 과정에 걸쳐 지속가능경영 행보를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리더로서 환경과 사회를 위한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령, 국내외 핵심 사업 고공 성장 전략 뒷받침할 임원 승진 인사 단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령(대표이사 김정균)은 정웅제 영업부문장과 박경숙 생산품질부문장을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보령 측은 “핵심 사업의 실행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갖춘 인재를 중심으로 한 임원 승진 인사”라고 덧붙였다.이번 인사는 회사의 성장과 직결되는 영업과 생산·품질 등 핵심

2

"감기엔 역시 판콜에스", 3년 연속 감기약 시장 매출 1위 수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화약품의 감기약 브랜드 ‘판콜에스’가 3년 연속 국내 감기약 시장 매출 1위를 지켰다.동화약품은 22일 “판콜에스가 2025년 IQVIA(아이큐비아) 3Q MAT(지난 12개월 누적 기준)에서 380억 원의 매출로 감기약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국내 감기약 시장 규모는 약 1,323억 원으로, 판콜에스는 약

3

삼성전자, CES 2026서 '삼성 기술 포럼'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다음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6'에서 업계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한 '삼성 기술 포럼(Samsung Tech Forum)'을 갖고 최신 산업 트렌드와 기술을 조명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 기술 포럼은 오는 1월 5일부터 6일(현지 시간) 양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