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논란의 SM엔터 인수 "전혀 검토안해"...카카오 "사실 무근"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1-29 15:27:12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엔씨소프트가 최근 불거진 SM엔터테인먼트 인수설에 대해 “전혀 검토하지 않고 있다”며 선을 그었다.


29일 업계 등에 따르면 최근 카카오가 SM엔터테인먼트를 매각하는 안을 엔씨소프트에 문의했다고 알려졌다.  

 

 엔씨소프트 본사. 사진=엔씨소프트 

이는 카카오에 닥친 위기들이 하이브와의 경영권 분쟁에 휩싸인 SM엔터테인먼트 인수후 터져나온 주가 조작혐의부터임을 감안하면 꽤 신빙성 있다는 추정이 난무했다.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 홍은택 카카오 대표, 김성수·이진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 경영진의 검찰 송치로 카카오뱅크의 대주주 적격성 문제가 이슈로 부상하는 등 바람 잘날 없는 카카오의 처지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엔씨소프트는 SM엔터 인수설에 대해 "전혀 검토한 바 없다"고 잘라 말했다. 카카오가 SM엔터테인먼트 매각을 엔씨소프트에 문의했느냐는 질문에는 "아는 바가 없다"고 답변했다.

당사자인 카카오 측은 공시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 매각설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