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M,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아트 갤러리’ 공식 개관… 첫 전시 “리스보아, 마카오 이야기” 선보여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4 15:40:35
  • -
  • +
  • 인쇄
도시 유산과 현대 예술을 잇는 새로운 문화 플랫폼 출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SJM 리조트(SJM Resorts, S.A.)가 마카오의 대표 복합 리조트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Grand Lisboa Palace)’ 내에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아트 갤러리’를 공식 개관하며, 개관 기념 전시 “리스보아, 마카오 이야기(The Lisboa: Stories of Macau)”를 4일 공개했다.

 

▲ 사진출처: SJM 리조트


이번 프로젝트는 SJM 전무이사이자 스탠리 호 박사의 딸로 알려진 데이지 호(Daisy Ho)가 직접 기획을 주도했다.

데이지 호는 “갤러리는 마카오의 문화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포용적 공간”이라며, “특히 젊은 세대가 도시의 정체성과 전통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개관 전시는 180도 파노라마 영상으로 시작돼, 500년 넘는 마카오의 역사와 변화를 ‘용의 후예’라는 상징 아래 압축적으로 조망한다.

이어지는 메인 전시 공간은 금박 용선 조형물과 함께 8개 테마 존으로 구성되며, 쿤이암 사원, 성 바울 성당 유적, 아마 사원, 호텔 리스보아, 산마로 거리 등 마카오의 주요 명소와 인물, 문화를 디지털 콘텐츠로 체험할 수 있다.

AI 음성 인식, 동작 감지 기술, 인터랙티브 플로어 맵 등 첨단 기술이 접목된 체험 요소도 눈에 띈다. 관람객은 마카오 시민들의 이야기와 도시 풍경을 몰입형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34개 주요 랜드마크와 50개 이상의 문화 퀴즈가 수록된 디지털 지도는 교육적 요소까지 갖췄다.

또한, 특별 전시 ‘리스보아 컬렉션’에서는 “중국 보물: 청나라 궁정 예술”을 주제로, 강희제의 옻칠 왕좌, 옥 쌍룡선, 달걀껍질형 유약 그릇 등 희귀 유물을 소개한다. 고대 중국 황실의 미학과 장인 정신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이 전시는 용의 이미지를 전반에 배치해 중국과 마카오 문화의 연결성을 강조했다.

갤러리 내에는 세계 및 지역 예술가를 위한 창작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향후 국제 큐레이션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도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갤러리 숍에서는 현지 아티스트 협업 상품과 세계적 출판사 타셴(TASCHEN)의 예술 도서, 디자인 제품들도 함께 판매된다.

SJM은 이번 갤러리 개관을 통해 마카오의 문화 창의 산업을 세계와 연결하는 예술 허브로 발전시키고자 하며, 정기 전시와 글로벌 프로젝트를 통해 도시의 예술적 정체성과 역동성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 사진출처: SJM 리조트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아트 갤러리’는 마카오 코타이 지역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2층에 위치하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전시 정보와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銀,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장학금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848명에게 장학금 16억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후원에는 중기 근로자가 재직 중인 회사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IBK장학생은 향후 도서벽지 지역의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학습지도 봉사활동 ‘IBK멘토링’에 참여해 나눔을 이

2

우리銀, 시니어 ‘키오스크 체험’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WON뱅킹 시니어 전용 페이지 ‘우리 원더라이프’에서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념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는 키오스크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로, 음식 주문 등 일

3

BBQ, 美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3위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의 BBQ 치킨이 미국 대표 로컬 리뷰·검색 플랫폼 Yelp(이하 옐프)가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Most Loved Brands)’ 순위에서 전체 3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옐프는 2004년 설립된 소비자 리뷰 기반 플랫폼으로, 웹과 모바일을 합산해 월간 약 1억 명 이상의 이용자가 방문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