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 M&A센터’ 오픈…중소기업 M&A 중개·주선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08 15:24:50
  • -
  • +
  • 인쇄
비대면 거래방식 도입 중소기업 M&A시장 활성화 기대 모아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M&A를 중개·주선하는 채널로 ‘IBK M&A센터’를 전격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IBK M&A센터는 매도·매수를 희망하는 기업에서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직접 중개·주선을 신청한 뒤 본부 전담직원의 사업장 방문 등 진행 상황을 확인하는 비대면 M&A 채널이다.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 M&A를 중개·주선하는 채널로 ‘IBK M&A센터’를 전격 오픈했다. [사진=IBK기업은행]

 

이 채널은 IBK기업은행과 거래 여부와 기업 규모와 상관없이 범용 공동인증서 보유 법인·개인사업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8개 정보만 입력하면 되는데 IBK기업은행으로부터 신속하고 간편하게 M&A 중개·주선을 받을 수 있다.

특히 IBK기업은행은 IBK M&A센터를 통해 ▲후계자 부재 기업 ▲신사업 진출 기업 ▲시장 지배력 확대 기업 등 잠재적 회사 풀(Pool)을 확보해 적극적으로 M&A를 중개‧주선할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이 업종·소재지·희망금액 등 M&A 희망조건을 택하면 은행에서 관리하는 매도·매수기업 가운데 적합한 기업정보를 제공하는 ‘기업 Pool 간편 조회’ 기능도 조만간 선보인다.

IBK기업은행은 또 M&A를 희망하는 기업 대상으로 거래절차 전반에 걸친 컨설팅과 함께 폐업이나 일자리 소멸·기술승계 단절을 예방해 중소기업 경영의 영속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간편한 중개·주선 신청만으로 중소기업의 M&A시장 참여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민간 운영 플랫폼과 차별화돼있다”며 “기업 M&A를 바라는 중소기업에 중개·주선 서비스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 M&A시장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올리브영, 압구정에 첫 ‘글로벌 미용관광’ 특화매장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기존 '올리브영 압구정로데오점'을 글로벌 미용관광(Beauty Tourism) 특화매장으로 리뉴얼 이전해 30일 재개장한다. 새단장한 매장은 기존(46평) 대비 5배 이상으로 커진 260평 규모다. 미용관광을 위한 방한관광객이 많은 압구정로데오 상권의 특성을 고려해,

2

제주 드림타워, ‘뮤직 나이트’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추석을 맞아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K-문화를 알리는 다채로운 공연을 마련해 제주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롯데관광개발은 오는 10월 초 추석 연휴 기간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플라자(분수 광장)에서 K-컬처 드림(K-Culture Dream) 뮤직나이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추석 연휴 제주

3

아시아나 마일리지, 대한항공과 합병후에도 10년 사용 가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한항공은 30일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10년간 별도 유지 원하는 시점에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의 전환 지원 우수회원 통합방안 마일리지 사용계획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마일리지 통합방안을 발표했다. 대한항공은 6월 12일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에 마일리지 통합방안을 제출한 바 있으며, 공정위로부터 수정보완 요청을 받아 9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