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프랑스 내추럴 와인 3개 브랜드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7-04 15:33:0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프랑스에서 생산된 내추럴 와인 3개 브랜드, 13종의 와인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내추럴 와인은 유기농법, 바이오다이나믹 농법으로 재배한 포도를 인위적 개입 없이 만들어진 자연주의 와인이다. 양조 과정에서 화학비료,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 효모로만 발효하는 등 보존제도 최소화해 떼루아와 포도의 특성을 살렸다. 와인 입문자부터 와인 애호가까지 모두에게 인기가 좋다.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내추럴 와인 3개 브랜드를 출시한다[사진=하이트진로]

이번 하이트진로가 출시하는 내추럴 와인들은 맛과 향은 물론 레이블 디자인까지 독특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고르는 재미도 더할 예정이다.

‘클로즈리 생호크’는 아모르 가문이 만든 마스터피스 와인이다. 아모르 가문은 1610년경부터 400여년 동안 전통적 방식을 고수하며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유기농법으로 완성된 장인정신이 담긴 와이너리다. ‘샤또 르 퓌(Chateau le Puy)’ 생산 와이너리로도 유명하다. 

 

’클로즈리 생호크’는 무게감 있고 드라이한 와인으로, 과실향, 민트, 가죽 등의 깊고 진한 풍미가 돋보인다. 하이트진로가 출시하는 빈티지는 2015년, 2016년, 2018년이다. 빈티지 와인 맛 평가 커뮤니티 비비노에서 평점 5.0만점 중 4점대를 기록하고 있다.

‘프레데릭 마빌로(Frederic Mabileau)’은 프랑스 루아르 지역에서 까베르네 프랑 품종으로 뛰어난 품질의 와인을 만들어내는 와이너리이다. ‘프레데릭 마빌로 이클립스(Frederic Mabileau Eclipse)’는 까베르네 프랑 품종 100%로, 삼나무, 가죽 등 복합적인 향과 신선한 산미가 어우러진 고급스러움과 세련미가 특징이다. 와인이 가장 뛰어난 해에만 생산해 와인애호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프레데릭 마빌로 입노틱(Frederic Mabileau Hypnotic)’은 부드러운 버블과 신선한 산미가 특징,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줄 와인이다. 5,000병 생산됐다.

‘도멘 보네 꼬똥(Domaine Bonnet Cotton)’은 보졸레 지역에서 ‘보졸레의 유기농 컬트 와인’으로 불릴 만큼 높은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 ‘도멘 보네 꼬똥 브루이(Domaine Bonnet Cotton Brouilly)’는 갓 짜낸 듯한 신선한 베리류향이 풍부해 특유의 발랄함이 매력적인 와인이다. 

 

레이블은 아티스트 ‘로망 르누(Romain Renoux)’가 그린 그림으로, 타투와 팝컬쳐를 혼합하여 와인 개성에 맞는 발랄함을 표현, 독특한 레이블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내추럴 와인 13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신촌점,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버건디&)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메이드, 위퍼블릭 기반 ‘투명한 나눔’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기반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을 기반으로 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투명한 나눔’을 12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투명한 나눔’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지원이 필요한 현안을 발굴하고, 사회복지 시설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위메이드는 후원의 필요성, 후원 내용의 명확

2

모두투어, 영화 '퍼스트 라이드' 예매권 증정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자사 회원 '모두멤버스' 혜택 강화를 위해 올가을 기대작 영화 '퍼스트 라이드'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영화 ‘퍼스트 라이드’는 끝을 보는 놈 태정(강하늘), 해맑은 놈 도진(김영광), 잘생긴 놈 연민(차은우), 눈 뜨고 자는 놈 금복(강영석), 사랑스러운 놈 옥심(한선화

3

진심감성, 산업 디자이너 이승연과 협업 ‘디테일 설계’로 완성한 차별화된 옷걸이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진심감성은 청년 산업디자이너 이승연과 약 5개월간 협업해 개발한 차별화된 옷걸이를 1일 공개했다. 현재 옷걸이 유통 시장은 유사한 제품이 다수 존재하지만, 진심감성은 리빙 시장의 단순 유통 제품과는 구분되는 독자적 설계를 통해 차별화를 꾀했다. 진심감성 옷걸이 제품은 청년 디자이너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