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참여 선물 제작 봉사활동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5-03 15:35:5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BAT로스만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독거노인을 위한 선물을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하는 '핸즈온'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자칫 소외될 수 있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온기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BAT로스만스가 후원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 '꿈꾸는 공방' 출신의 한부모 강사가 강연을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 BAT로스만스 임직원들이 모여 한부모 강사와 핸즈온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독거노인 위한 카네이션 방향제를 제작했다 [사진=BAT로스만스]

 

꿈꾸는 공방은 한부모 가정의 자립 지원과 생활 안정 도모를 위해 공예품 교육 및 직업 훈련 등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BAT로스만스는 대한사회복지회와의 협력을 통해 지난 2016년부터 8년째 꾸준히 기부‧나눔 등을 실천하고 있다.

실제 지원을 받은 소속 강사들은 아로마 테라피와 플로리스트, 미술 심리 상담, 가죽 공예 등 전문 자격을 취득했다. 이 중 절반 이상이 작업장‧공방 등을 창업할 정도로 자립에 성공했다.

서울 중구의 BAT로스만스 사옥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는 BAT로스만스‧대한사회복지회의 지원 사업 소개와 꿈꾸는 공방을 통해 자립한 싱글맘에 대한 소식 전달 및 임직원들의 핸즈온 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핸즈온 강연을 통해 카네이션 모양의 석고 방향제 만들기를 배우고 직접 제작했다. 이날 제작된 물품은 어버이날에 맞춰 중구청을 통해 지역 내 독거노인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는 "가정의 달을 맞아 홀로 거주하시는 독거노인분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을 임직원들이 함께 만들어 보는 시간이 뜻 깊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명마루, ‘2026 코리아빌드위크’ 참가…퀵스텝 신제품 라인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인테리어 바닥재 전문 기업 신명마루는 오는 2월 4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설·건축·인테리어 전시회 ‘2026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외 건축 자재와 최신 건설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 시공, 유지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로, 건설·건축

2

새마을금고 860억 불법 대출 의혹…임직원부터 브로커까지 기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지역 건설업자와 공모해 허위 서류를 꾸미는 방식으로 수백억 원대 불법 대출을 실행하고 금품을 수수한 새마을금고 임직원 등이 무더기로 재판에 넘겨졌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구지검 반부패수사부(직무대리 부장검사 이근정)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혐의로 새마을금고 대출팀장을, 특경법 위반(사기) 등의 혐의

3

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틈'서 권오상 현대미술가 개인전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3월 31일까지 서울 강남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by U+’에서 현대미술가 권오상의 개인전 '권오상의 Simplexity: AI, 인간 그리고 예술'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최근 문화예술 향유에 적극적인 밀레니얼제트(MZ)세대의 관심을 반영해, 일상 공간 속에서 기술과 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