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3분기 중소기업 대출잔액 231조7000억원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27 15:46:34
  • -
  • +
  • 인쇄
시장 점유율 23.2%…꾸준한 지원으로 선순환구조 확립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올해 3분기 중소기업대출 잔액이 작년말에 비해 5%, 11조원 증가한 231조7000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꾸준히 지원한 결과가 은 행의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구조를 확립했다는 것이 은행 관계자의 설명이다.
 

▲IBK기업은행의 올해 3분기 중소기업대출 잔액이 작년말에 비해 5%, 11조원 증가한 231조7000억원을 기록했다. IBK기업은행 을지로 본점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이날 2023년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견조한 대출실적 성장에 힘입어 누적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10.3% 늘어난 2조122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별도기준으로는 8.9% 증가한 1조8889억원의 당기순익을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IBK기업은행은 미래 위험에 대비한 손실흡수 능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추가 충당금을 충분히 적립했음에도 불구하고 0.67%의 대손비용률을 안정적으로 유지했다. 9월말 기준 고정이하여신비율은 1.01%, 연체율의 경우 0.64%를 나타내고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최근 저성장·고금리 지속으로 거래 중소기업 고객의 경영여건 악화에 대비해 건전성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일시적으로 어렵지만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돕는 ‘중소기업 리밸류업(Re:Value-Up) 프로그램’으로 은행의 중장기 성장기반을 확충하고 국가경제 활력 제고에도 보탬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쿠,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네이처’ 앞세워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쿠가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을 확대하며 홈 뷰티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최근 ‘홈 뷰티’와 ‘셀프 케어’ 트렌드 확산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출근 전 단시간 스타일링 수요와 피부과 대체 수요가 늘면서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쿠쿠는 2021년 LED 마스크 출시를 시작으로 헤어

2

차분해서 더 강한 '강심장' 진겸 기수, 통산 300승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1경주에서 진겸 기수가 통산 300승을 달성했다. 대기록을 앞둔 부담 속에서도 차분한 경기 운영과 흔들림 없는 평정심으로 기량을 입증했다. 19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13일 진겸 기수가 기승한 ‘더포인트’는 출발과 동시에 선두권으로 나서며 경주 초반부터 기대를 모았다. 4코너까지 ‘라이트닝포스’와 치열한 선

3

KB국민은행, 금리인하요구권 대행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26일 마이데이터로 연결된 타 금융사 대출까지 한 번에 대출금리 인하를 신청할 수 있도록 돕는 ‘금리인하요구권 대행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금리인하요구권 대행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을 통해 한 번만 신청하면, 여러 금융사의 대출에 대한 금리인하 가능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조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