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천국제공항 입점 기념 디지털 광고 온에어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18 15:48:27
  • -
  • +
  • 인쇄
CGI기술 활용한 세로형 FOOH 디지털 영상 눈길 사로잡아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인천국제공항 제1사업권 입점을 기념해 눈에 확 띄는 참신한 숏폼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광고 영상은 인천국제공항을 배경으로 KB금융그룹 캐릭터 ‘스타프렌즈’가 새겨진 비행기가 공항 청사 위로 날아가며 시작된다. 비행기에서 리본에 싸인 ATM 기기를 내리자 공항 천장이 열리고 ATM 기기가 자리를 잡는 식으로 KB국민은행의 입점 장면을 재미있게 묘사했다.
 

▲KB국민은행이 인천국제공항 제1사업권 입점을 기념해 눈에 확 띄는 참신한 숏폼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KB국민은행]

 

특히 이번 KB국민은행 광고 영상은 국내 금융권에서는 처음 FOOH(Fake Out Of Home, 가상옥외광고)기법을 사용했다. FOOH는 실제 존재하는 공간에 CGI(컴퓨터그래픽이미지)를 활용해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가짜 오브제를 가미한 광고 기법이다.

일반적으로 FOOH광고는 실제로 보기 힘든 재미와 기발한 아이디어로 이목을 사로잡아 주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영상은 진짜와 가짜가 결합된 초현실적 광고로 벌써부터 SNS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실제로 젊은 층이 주로 구독하는 트렌드 매거진 계정과 인플루언서 계정 등에서는 3일간 37만에 달하는 조회수와 1만4000개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외국인 유저들에게도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광고 영상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만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천국제공항 입점 사실을 알리기 위해 짧고 정확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한 FOOH 광고를 채택했다”며 “공간과 물리적 제약 없는 FOOH 광고의 실감 나는 시각적 효과로 시선을 사로잡아 KB국민은행의 공항 입점을 명확히 전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미생물 실험실’이 올해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는 연구실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안전환경 운영 방침을 수립하고 시스템을 정비하는 등 지속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추진해왔다. 실험실 환경안전 진단과 위험성 평가를 통해 개선

2

NS홈쇼핑, 연말 가족모임 홈파티용 식품 방송 집중 편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연말 가족 모임과 홈파티 수요 증가에 맞춰 12월 한 달간 홈파티 메뉴로 활용할 수 있는 식품의 론칭 방송을 집중편성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표상품으로 11일 오후 2시 30분에는 ‘100% 국내산 골뱅이’를 론칭 방송한다. 포항 구룡포에서 손질과 자숙 과정을 거쳐 순살 상태로 배송되는 상품이다. 오는 18일 오후 4시

3

매일유업, 독거어르신 위한 기부 및 우유안부 캠페인 지속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은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매년 전개하고 있는 ‘우유안부’ 캠페인을 올해에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사회적 취약계층으로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영업활동으로 얻은 연간 이익(영업이익)의 10%를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고 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