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론 향수 “사치소비 vs 가치소비, 클론 향수로 확인하는 Z세대 선택은?”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3 11:00:5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Z세대의 소비 패턴은 전통적인 사치소비에서 가치소비로의 전환을 명확하게 보여준다. 과거 소비자들은 사회적 지위나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과시하기 위해 명품 제품을 구매했다. 

 

그러나 경제 불황과 고물가 시대가 도래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기준은 대대적으로 변화했다. Z세대는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시하며, 값비싼 명품보다 더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선택을 선호하고 있다. 이는 특히 패션이나 뷰티 부문에서 두드러지며, 클론 향수와 같은 듀프 제품의 인기만 보더라도 소비 트렌드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클론 향수는 유명한 명품 향수의 향을 유사하게 구현하면서 가격은 훨씬 저렴한 제품이라고 강조한다. 

 

클론 향수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고급스러운 향기를 경험하면서도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다. 클론 향수는 Z세대의 소비 성향을 단적으로 드러내는 듀프 제품의 하나다. 듀프 제품은 명품의 디자인과 기능을 그대로 재현하면서도 가격을 대폭 낮춘 대체 상품을 말하는데, 미국의 Z세대는 SNS를 통해 ‘누가 더 가성비 좋은 제품을 잘 골랐는지’에 대한 콘텐츠를 즐기며 듀프 제품을 찾는 소비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국내에서 클론 향수 브랜드인 912 등이 등장한 것도 가치소비 트렌드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척도다. 클론 향수는 912가 대표적인 클론 향수 브랜드로, 유명 명품 향수의 향을 저렴한 가격에 구현하면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지속력이 약한 향수의 특성상, 고가의 제품을 선뜻 구매하기 어려웠던 소비자들은 912 클론 향수 등을 통해 명품 향수의 향기를 경험하면서도 경제적 부담을 낮출 수 있다.

 


클론향수에 따르면 향후 듀프 소비 트렌드는 더욱 확산될 가능성이 크다. 경기 불황이나 물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가치 소비 트렌드가 강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로고나 상표에만 의존하지 않고, 유사한 퀄리티와 기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는 클론 향수와 같은 대체 상품을 찾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부산발 삿포로, 후쿠오카 노선 신규 취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올해 동계 시즌인 10월 26일부터 △부산-삿포로 △부산-후쿠오카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우선 부산-삿포로 노선은 매일 1회 운항으로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9시 출발, 현지 시각 오전 11시 20분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비행시간은 2시간 20분가량 소요된다. 다음으로 부산-후쿠오카 노선은 매일 2

2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타바스코와 함께하는 시푸드 시즌 시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지난 4일 전국 매장에서 ‘시푸드 시즌’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시푸드 시즌은 애슐리퀸즈에서 가장 사랑받는 시즌 중 하나로, 올해는 제철코어 트렌드에 맞춰 ‘폴링 인 시푸드(Falling In Seafood), 우리가 사랑한 제철 시푸드’를 콘셉트로 준비했다. 이번 시즌에는 글로벌

3

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4일까지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바리스타 공개채용 접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성별, 연령, 국적, 장애 여부에 관계없는 열린 채용을 통해 다양성을 포용하는 근무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정기적인 바리스타 공개채용 뿐만 아니라 매장별 상시 채용, 장애인, 외국인, 경력단절 등 다양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