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지원대상 확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13 15:55:0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쿠팡은 중기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은 이번 기획전은 13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계속해서 진행되며 쿠팡의 상생 전문관인 ‘착한상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쿠팡이 중기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을 연다 [쿠팡 제공]

 

올해는 로켓배송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오픈마켓 중소상공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대상을 확대했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중소기업유통센터 사업신청 채널인 ‘판판대로’에서 신청할 수 있다.

쿠팡은 중소상공인 상품을 최대 20% 할인해 제공하고 광고마케팅도 지원한다. 로켓배송 입점 업체의 경우 배송부터 반품과 고객 사후관리까지도 지원한다.

입점 품평회를 통해 더욱 많은 중소상공인에게 판로 확대의 기회도 제공한다. 쿠팡에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노하우와 그 효과 등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 열린 이 기획전은 2022년 한 해 동안 809개 소상공인 업체의 6823개 상품이 참여했다. 쿠팡에 따르면 참여 업체들의 매출은 전년 대비 43% 상승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쿠팡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판매 노하우로 중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도와 대표적인 상생우수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청호나이스 침대, 올해 1~8월 판매량 전년 대비 약 2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청호나이스는 청호나이스 침대의 올해 1~8월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청호나이스는 올해 초 ‘깨끗한 잠’이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CF를 공개하며 쾌적한 수면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이 광고는 청호나이스의 핵심 가치인 ‘깨끗함’을 침대 제품에 담아내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2

지드래곤의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 공식 글로벌 사이트 동시 오픈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이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으로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한다. 엠트리아이앤씨는 옥스퍼드(OXFORD)와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협업으로 제작한 ‘818 BLOOM’의 공식 글로벌 사이트를 해외 주요 국가에서 동시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818

3

예스골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 출시…초경량 카본 샤프트-인체공학적 그립 적용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예스골프가 프리미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MAESTRO)’를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에스트로’는 예스골프의 골프 클럽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519g의 초경량 카본 샤프트를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가벼운 스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량화와 함께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헤드에 집중된 무게중심 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