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하나카드,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08 15:58:42
  • -
  • +
  • 인쇄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과 협약 맺고 구직활동 도와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하나카드는 지난 5일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운전면허 취득비용을 지원하는 등 구직활동과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 혜택을 제공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것이다.
 

▲하나은행·하나카드가 지난 5일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에 나선다. 이선용 하나은행 리테일그룹 부행장(왼쪽), 이완근 하나카드 영업그룹 그룹장(오른쪽), 방규선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 대표(가운데)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우선 하나은행·하나카드·애드락은 ▲애드락이 운영하는 ‘운전면허 PLUS’ 대상 금융서비스 지원 ▲‘하나원큐’ 및 ‘하나페이’, ‘운전면허 PLUS’ 등 각사의 플랫폼간 연계 및 활성화 ▲MZ세대의 운전, 금융니즈 관련 서비스 연구개발 등에 협력한다.

특히 ‘운전면허 PLUS’ 앱에서 발급한 ‘드림 YoungHana+’ 체크카드로 운전면허시험 관련 비용을 결제하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구체적으로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응시료 1만원 캐시백 ▲운전면허증 발급비용 1만원 캐시백 ▲3만원 상당의 실내운전면허연습장 1시간 무료이용권 제공 등이다.

아울러 이들 3사는 2024년 한 해 청년들의 자립과 사회진출 지원을 위해 연간 240명을 선정해 운전면허 취득에 대한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앞으로도 하나은행·하나카드는 애드락과 협업해 운전면허 PLUS 앱과 연계한 다양한 청년 역량 강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청년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는 금융상품·제휴서비스를 확대한다.

이선용 하나은행 리테일그룹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손님들이 머무는 플랫폼에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상생금융 실천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완근 하나카드 영업그룹 그룹장은 “생애 최초 운전면허증을 취득하는 MZ 손님들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손님들이 하나금융그룹의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방규선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 대표는 “운전면허 PLUS의 강점인 필기시험 학습 콘텐츠 제공은 물론 금융과 연계한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며 “운전시뮬레이터 기반의 실내운전연습장 이용권을 제공해 안전하게 운전 기술을 습득토록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는 2013년부터 운전면허시험 정보제공 앱 운전면허 PLUS를 통해 도로교통공단에서 제공하는 학과시험 문제 유형을 100% 반영하고 있다. 운전면허 PLUS는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기반으로 1월 현재까지 누적 이용자 84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제휴카드 결제 시 최대 5만원 할인 혜택 제공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제휴카드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티스테이션(T’Station)'과 '더타이어샵(THE TIRE SHOP)'에서

2

놀유니버스, 국군의 날 기념 '국군 장병 대상 도서'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국군의 날을 기념해 육군 제1군단 보충대에 250여권의 도서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놀유니버스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군 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해 꾸준히 도서를 선물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경기 파주에 위치한 육군 제1군단 보충대에 300여권의 도서를 기증한 바 있다. 당시의 후원을

3

아이파크몰, 추석맞이 ‘팝업 콘텐츠’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용산점과 고척점에서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거리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 등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는 콘텐츠로 마련했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는 30일부터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9일까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