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하나카드,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08 15:58:42
  • -
  • +
  • 인쇄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과 협약 맺고 구직활동 도와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하나카드는 지난 5일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운전면허 취득비용을 지원하는 등 구직활동과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 혜택을 제공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것이다.
 

▲하나은행·하나카드가 지난 5일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에 나선다. 이선용 하나은행 리테일그룹 부행장(왼쪽), 이완근 하나카드 영업그룹 그룹장(오른쪽), 방규선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 대표(가운데)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우선 하나은행·하나카드·애드락은 ▲애드락이 운영하는 ‘운전면허 PLUS’ 대상 금융서비스 지원 ▲‘하나원큐’ 및 ‘하나페이’, ‘운전면허 PLUS’ 등 각사의 플랫폼간 연계 및 활성화 ▲MZ세대의 운전, 금융니즈 관련 서비스 연구개발 등에 협력한다.

특히 ‘운전면허 PLUS’ 앱에서 발급한 ‘드림 YoungHana+’ 체크카드로 운전면허시험 관련 비용을 결제하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구체적으로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응시료 1만원 캐시백 ▲운전면허증 발급비용 1만원 캐시백 ▲3만원 상당의 실내운전면허연습장 1시간 무료이용권 제공 등이다.

아울러 이들 3사는 2024년 한 해 청년들의 자립과 사회진출 지원을 위해 연간 240명을 선정해 운전면허 취득에 대한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앞으로도 하나은행·하나카드는 애드락과 협업해 운전면허 PLUS 앱과 연계한 다양한 청년 역량 강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청년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는 금융상품·제휴서비스를 확대한다.

이선용 하나은행 리테일그룹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손님들이 머무는 플랫폼에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상생금융 실천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완근 하나카드 영업그룹 그룹장은 “생애 최초 운전면허증을 취득하는 MZ 손님들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손님들이 하나금융그룹의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방규선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 대표는 “운전면허 PLUS의 강점인 필기시험 학습 콘텐츠 제공은 물론 금융과 연계한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며 “운전시뮬레이터 기반의 실내운전연습장 이용권을 제공해 안전하게 운전 기술을 습득토록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는 2013년부터 운전면허시험 정보제공 앱 운전면허 PLUS를 통해 도로교통공단에서 제공하는 학과시험 문제 유형을 100% 반영하고 있다. 운전면허 PLUS는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기반으로 1월 현재까지 누적 이용자 84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초등학교 입학생 임직원 자녀에게 입학 축하 선물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2026년 새학기를 맞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 22명에게 축하 선물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초등학교 입학 축하 선물’ 전달은 가족친화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회사가 매년 새학기를 앞두고 운영해 온 사내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입학 예정 자녀 22명을 대상으로 대표이사 명의의 축하 메시지 카드와 학용품

2

SK이노베이션, 베트남 3.3조 ‘LNG 빅딜’ 따냈다... 최태원표 ‘SEIC’ 적중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총 23억 달러(약 3조3,000억원) 규모의 베트남 초대형 액화천연가스(LNG) 발전 프로젝트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국내에서 완성한 통합 LNG 밸류체인 모델을 해외에 그대로 이식하는 첫 사례다. SK이노베이션은 19일 베트남 국영 석유가스그룹 PVN 산하 발전사 PV Power, 현지 기업 NASU와 구성한

3

'더 로직' 김구라, 최종 토론 진행자 등장! "상대에게 까인 기분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김구라가 KBS2 ‘더 로직’ 최종 라운드 토론의 MC로 전격 등장, ‘입담 1티어’ 클래스가 빛나는 진행 능력을 발휘한다. 19일(오늘) 밤 9시 50분 방송되는 KBS2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연출 김태준) 최종회에서는 ‘로직 히어로’와 ‘로직 빌런’이 맞붙는 4라운드 ‘1:1 블라인드 매치업’을 통해 최종 라운드행이 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