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리치, 총 30억원 규모 창업공모전 후원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4 16:57:1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보험업계를 선도하는 대형 GA(General Agency) ㈜메타리치가 업계 최대 규모의 창업 후원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창업을 꿈꾸는 대한민국 예비 리더들에게 총 30억 원을 후원하며, 창업 초기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리더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메타리치 측은 선발된 참가자에게 1억 원 이상의 창업후원금을 지급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2억 원의 특별 후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기회를 통해 예비 창업가들의 꿈을 실현하고, 창업가와 함께 성장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는 포부다.


이번 공모전은 공정하고 투명한 선발 과정을 통해 예비 창업가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며, 창업 초기의 불확실성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이를 통해 창업가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할 방침이다. 

 

특히 ㈜메타리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험 지사 창업을 꿈꾸는 리더뿐 아니라, 구체적인 사업 아이디어와 실행력을 갖췄지만 초기 자본이 부족한 예비 창업가들에게도 문을 활짝 열었다고 밝혔다.


공모전 지원 자격은 업종과 관계없이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메타리치는 주요 대상으로 삼는 예비 창업가들은 ▲보험 지사 창업을 통해 영업 조직과 함께 동반성장할 준비가 된 리더 초기 창업자금(1억 원 이상)을 활용해 자신만의 보험 비즈니스 모델을 실현하고자 하는 창업가 보험업계 비전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갖추고 있지만, 자본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창업가 고객 및 플랫폼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역량 있는 리더다. 


공모전은 3단계의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참가자를 선정한다. ▲1차 서류 심사: 이력서와 사업계획서를 통해 예비 창업가의 기본 자격을 검토 ▲2차 전문가 면접: 창업 역량 및 실질적 사업 계획 검증 ▲3차 최종 면접: 이사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최종 창업자 선발을 거친다. 


신청은 12월 2일(월)부터 가능하며, 창업 후원금 30억 원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메타리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메타리치는 “이번 공모전은 단순한 창업 후원을 넘어 창업가들과 함께 동반성장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프로젝트”라며, “2025년을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개최해 더 많은 창업가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무인카페도 ‘두쫀쿠’ 열풍… 메일빈 피스타치오 신메뉴 ‘업계 최초’ 도입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무인 솔루션 전문 기업 주식회사 휴니크의 무인 커피 플랫폼 브랜드 ‘메일빈(mailbean)’이 무인카페 업계 최초로 피스타치오 신메뉴를 선보이며 시장 트렌드 선도에 나섰다. 최근 식품 업계는 ‘두바이 초콜릿’에서 파생된 ‘두쫀쿠(두바이쫀득쿠키)’ 열풍으로 피스타치오 관련 디저트가 주류로 자리 잡은 상태다. 메일빈은 이러한 소비자

2

카스, 설맞이 '실속 패키지' 출시…가성비 강화로 소비 부담 낮춰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스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활용도를 높인 한정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 패키지의 대표 상품인 '카스 프레시 슈퍼세일팩'은 330ml 캔 24개로 구성되며, 기존 가격보다 대폭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된다. 경기 둔화와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명절 시즌 동안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3

시몬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4층 하이엔드 리빙관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뷰티레스트 블랙’은 시몬스 침대 최상위 라인으로, 특급호텔 스위트룸 침대로도 유명하며, 2018년 출시 2년 만에 300억 원 매출을 달성하고 2023년에는 월 판매량 300개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