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걷기 좋은 날’ 캠페인으로 ESG 경영 실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6-29 16:17:17
  • -
  • +
  • 인쇄
미션 초과 달성·취약층 노인 무릎관절 수술·의료비 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새마을금고는 임직원 대상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부금으로 취약계층 노인의 무릎관절 수술 의료비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4월20일부터 5월25일까지 1개월간 진행돼 새마을금고와 중앙회 임직원들이 동참했다. 새마을금고 임직원들은 목표걸음 달성을 넘어 총 15억 걸음을 기부했다.
 

▲새마을금고가 임직원 대상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부금으로 취약계층 노인의 무릎관절 수술 의료비를 지원한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에서 지난 2021년부터 시작한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은 임직원 대상 ESG 경영 실천하기 위한 것이다. 전국 새마을금고와 중앙회 임직원이 동시에 참여해 자가용을 이용하는 대신 걷기를 장려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임직원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해당 기간 앱을 통해 실제 걸음 수를 기부하는데 당초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면 환경보호나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하게 되는 방식이다. 새마을금고는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목표를 6억 걸음으로 설정했으나 250%를 초과하는 총 15억 걸음을 달성했다.

따라서 새마을금고는 무릎관절 질환으로 걷기 어려운 사회 배려계층 노인 60명을 위해 무릎관절 수술 의료비 7200만원을 지원한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ESG 경영 본격화와 전국 금고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 금융협동조합으로 더 빛나는 미래 100년을 위해 ESG 경영 실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 새마을금고와 중앙회는 ▲개인컵 사용하기 ▲자원순환 ▲Paperless(종이사용 줄이기)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 등 캠페인을 통해 ESG 경영 내재화와 실천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독일 의약용 아미노산 기업 인수… ‘의약 바이오 사업 본격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이 독일의 의약용 아미노산 전문기업 ‘아미노 유한회사(AMINO GmbH, 이하 아미노)’를 인수하며 글로벌 의약 바이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상은 17일 독일 아미노 사의 지분 100%를 502억여 원에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현재 관련 승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6년 3월까지 인수 절차를 완료할 계획

2

마리오아울렛, ‘원더풀 크리스마스 선물특별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마리오아울렛은 본격적인 겨울 수요에 대응해 이번 주말 ‘원더풀 크리스마스 선물특별전’을 열고 사은행사와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대비하는 선물특별전을 동시에 진행한다. 행사 기간 마리오아울렛 멤버십 고객은 15만 원 이상 구매 시 올해 수확한 마리오농장쌀 1kg을 받을 수 있으며, 30만·60만·90만 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만·2만

3

금호타이어, 연말 맞아 '산타원정대' 활동 실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구세군서울후생원에서 산타원정대 활동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금호타이어의 ‘산타원정대’ 프로그램은 초록우산과 함께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동들을 대상으로 소원 공모전을 실시하여 받고 싶은 선물을 주거나 소원을 들어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2017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산타원정대 프로그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