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3분기 매출 1조 2075억…전년대비 8.3% 증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1-01 16:30:40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동원F&B가 연결 기준 지난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8.3% 오른 1조 207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3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7% 증가했다.
 

▲ 동원F&B CI

 

동원F&B는 올해 3분기에 모든 사업 부문과 연결 자회사들의 고른 성장세가 양호한 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별도 기준으로 동원F&B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8.6% 증가한 5817억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24% 늘어난 416억 원을 기록했다.

동원참치·리챔 등 일반 식품 부문의 판매가 늘어났고 양반김·냉장햄 등 신선 식품과 유가공 및 음료 부문 역시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나타냈다. 고른 매출 성장과 함께 명절 선물 세트 특수와 마케팅 비용 효율화 등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동원F&B의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B2B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는 식자재와 조미식품, 급식, 축산물 유통 등 전 사업 부문이 고르게 성장했다. 특히 추석 기간 축산물 선물 세트 판매 호조와 외식 수요 확대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7.2%, 57.9% 증가했다.

온라인 식품 유통 기업 동원디어푸드는 추석 선물 세트 특수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년에 비해 21.4% 증가했다. 사료 제조판매 기업 동원팜스는 영업이익이 73.6% 증가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참치·김·유제품 등의 원가 부담이 지속되고 있으나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와 해외수출 확대 등을 통해 지속 성장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해상, '드림플러스기금' 8000만원 기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현대해상은 지난 18일 서울 마포구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방문해 ‘드림플러스기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드림플러스기금은 1997년부터 현대해상이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임직원의 동의를 통해 급여의 일정 금액을 출연한다. 해당 기금은 소아암, 발달지연 및 장애아동의 치료비와 수술비 지원에 쓰이고 있으며 올해까지 누적

2

IBK기업銀,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장학금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848명에게 장학금 16억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후원에는 중기 근로자가 재직 중인 회사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IBK장학생은 향후 도서벽지 지역의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학습지도 봉사활동 ‘IBK멘토링’에 참여해 나눔을 이

3

우리銀, 시니어 ‘키오스크 체험’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WON뱅킹 시니어 전용 페이지 ‘우리 원더라이프’에서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념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는 키오스크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로, 음식 주문 등 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