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장·부기장, 비상계엄·탄핵 대화하다 주먹다짐...면직 처분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16:34:3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대한항공 기장과 부기장이 호주에서 정치 관련 대화를 나누다가 주먹다짐을 벌여 다음 운항에 참여하지 못하는 중징계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 대한항공 항공기. [사진=대한항공]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대한항공 인천발 브리즈번행 노선을 운항한 기장과 부기장은 호주의 한 호텔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및 대통령 탄핵 소추와 관련한 대화를 나누다가 찬반이 나뉘면서 말다툼을 벌이더니 끝내 쌍방간 폭행으로 번졌다. 

 

이로 인해 기장이 부상을 당해 현지 구급 차량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고, 기장과 부기장 모두 다음 운항에 들어가지 못했다.

 

대한항공은 "불미스러운 소동이 발생했지만 다음날 운항스케줄이 없었고 즉각 대체 승무원을 투입해 운항에는 지장이 없었다"고 해명했다. 

 

대한항공은 최근 이 사건과 관련해 상벌위를 열고 기장과 부기장을 면직 처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